인크루트, '채용도 구직도 메타버스에서~'
조성아
jsa@kpinews.kr | 2022-03-23 17:05:30
메타버스 '인크루트 메타' 오픈…채용행사 열 수 있는 리크루트존 등
채용시장에서도 메타버스가 적용되고 있다. 인크루트가 23일 채용 메타버스 '인크루트 메타'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인크루트 메타'는 기업과 구직자에게 새로운 채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만든 가상공간이다. 인크루트는 "인크루트 메타를 활용해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 구직자와 쌍방향 소통을 원하는 채용 기업의 요구를 동시에 충족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크루트 메타는 기업의 채용설명회 및 박람회, 면접, 취업교육 등을 진행할 수 있는 '리크루트존'과 사무공간인 '오피스존', 그리고 인크루트 서비스와 다양한 활동을 확인할 수 있는 '브랜드존' 등 3개의 공간으로 이루어졌다.
리크루트존은 오프라인에서 진행해왔던 다양한 채용·취업행사를 가상공간에서도 진행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실시간 화상면접이 가능한 면접 공간부터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기업부스, 구직자를 위한 취업컨설팅 공간, 대규모 채용설명회를 열 수 있는 대강당, 방문자들이 쉴 수 있는 카페테리아 공간까지 갖춰져 있다.
인크루트 서미영 대표는 "기업의 채용설명회와 채용박람회는 물론 취업특강, 면접 등 다양한 채용행사를 인크루트 메타에서 진행할 수 있다"며 "올해부터 메타버스를 활용한 채용 서비스를 고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조성아 기자 js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