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성고객에 '올인'…G마켓·옥션, 스마일클럽 혜택 강화
김지우
kimzu@kpinews.kr | 2022-03-22 17:22:11
매주 목요일 '클럽데이'…스마일배송 상품 혜택 강화
온라인 쇼핑 플랫폼 G마켓과 옥션이 멤버십 회원인 스마일클럽을 대상으로 혜택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스마일클럽은 지마켓글로벌(G마켓·옥션·G9)이 2017년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선보인 유료 멤버십 서비스다. 연회비 3만 원을 내면 구매 시 캐시 적립, 무료배송 혜택, 중복할인쿠폰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가입 시 웰컴 기프트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캐시 3만5000원을 지급한다.
G마켓·옥션은 매월 2주를 지정해 요일별 추천 카테고리를 선정해 추가 할인률을 적용한 스마일클럽 전용 가격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또 매주 목요일을 '클럽데이'로 지정하고 스마일배송 등 멤버십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매월 스마일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릴레이 이벤트'는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요일별로 생활·주방, 신선, 뷰티, 식품 중 하나의 카테고리 상품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정마다 특가 상품 공개와 요일에 따라 최대 1만 원까지 할인 가능한 쿠폰을 제공한다. 금~일요일은 '마켓데이'로 정하고 식품, 생필품, 바디·헤어 등을 할인한다.
매주 목요일은 스마일클럽을 위한 '클럽데이'를 운영한다. 클럽데이에는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스마일배송 20% 할인 쿠폰 10장을 지급한다. MD가 엄선한 10개의 파워특가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최대 15% 중복할인 받을 수 있는 브랜드 쿠폰도 제공한다.
클럽데이 첫 오픈을 기념해 24일엔 구매자 대상 경품 이벤트를 연다. 클럽데이에 스마일배송 상품으로 총 3만 원 이상 구매한 100명을 추첨해 신세계 상품권 5만 원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4월 6일 공지할 예정이다.
G마켓 관계자는 "멤버십회원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매월 진행되는 정기 프로모션을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멤버십회원에게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로 눈높이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