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소식] 취업정보센터 점검·영농드론방제단 출범 등

임순택

sun24365@kpinews.kr | 2022-03-17 13:55:38

트리노테크놀로지와 '동남권 산단' 분양 계약

오규석 기장군수는 17일 오전 '취업정보·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 등을 점검했다. 

▲ 오규석 기장군수가 17일 오전 '기장 일자리종합센터'를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 등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기장군]

'취업정보·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기장군청 1층 로비와 정관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되고 있다. 군민들에게 맞춤형 일자리 정보 제공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직업 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취업 상담과 일자리 정보 제공 △구인·구직 발굴 △경력단절여성 직업 훈련과 취업 알선 등이다. 연간 1만6000여 건 이상의 취업 상담과 100여 명 이상의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직업 훈련과 취업 알선 등을 제공하고 있다.

오규석 군수는 "군민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취업 지원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장군농업기술센터, '영농드론방제단' 출범식

기장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5일 다양한 산업에 활용되고 있는 드론을 영농에 접목시켜 지역 농업인들의 일손 부족 등을 해결하기 위해 '영농드론방제단' 출범식을 열었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박미진 기장군농업기술센터소장, 송수호 동부산농협조합장, 박현민 농협중앙회 기장군지부장, 농가단체 등이 참석했다. 

기장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영농드론방제단 출범으로 드론을 활용한 병해충 방제와 볍씨 파종, 비료 살포 등으로 노동력 감소와 생산비가 절감돼 농가의 소득이 증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트리노테크놀로지와 '동남권 산단' 분양 계약

기장군은 16일 ㈜트리노테크놀로지와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동남권 산단)의 분양 계약을 체결했다.

트리노테크놀로지는 지난 2008년 설립된 서울 소재 기업으로 파워반도체 개발·제조 기업체다. 동남권 산단 내 1만4990㎡(4542평) 규모의 부지에 국내외 최신 반도체 생산시설을 활용해 전력반도체 제조 공장을 신설할 계획이다.

이번 분양 계약으로 동남권 산단의 1단계 산업시설용지 총 50필지 중 21필지가 계약 완료돼 전체 산단 분양률이 42%에 이른다. 특히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총 16필지를 분양하면서 동남권 산단의 분양률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오규석 수는 "트리노테크놀로지와 같이 파워반도체의 핵심 기술력을 가진 선도 기업을 유치하게 돼 기쁘다"며 "동남권 산단 내 파워반도체 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관련 분야 기업 유치에 행정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임순택 기자 sun24365@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