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남주 캠코 사장 경영철학 키워드는…소통공정·윤리책임·미래전환

박동욱 기자

pku24@kpinews.kr | 2022-03-15 12:24:22

15일 직원과 온라인 토크콘서트…취임 2개월 맞아 3대 경영철학 밝혀

지난 1월 18일 취임한 권남주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KAMCO) 사장이 다년간의 조직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정립한 3대 경영철학을 밝혔다. 3대 경영철학은 △소통·공정 △윤리책임 △미래전환이다.

▲ 권남주 캠코 사장이 15일 취임 2개월을 맞아 3대 경영철학을 밝히고 있다. [한국자산관리공사 제공]

권남주 사장은 15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 3층 캠코마루에서 'CEO 온라인 토크 콘서트'를 통해 경영철학을 전 직원 앞에서 직접 발표했다.

권 사장은 이날 콘서트에서 "'소통·공정'은 조직의 밑바탕, '윤리책임'은 국민·정부 간 상호 신뢰와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미래전환'은 디지털·ESG 전환 등 새로운 미래에 대비한 지속가능한 조직으로의 전환"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콘서트에는 MZ세대 직원이 정치 풍자 프로그램을 패러디한 '캠코 주기자가 간다' 코너를 선보였다. 이 코너에서 CEO 경영철학에 대한 질문은 물론 평소 CEO에게 묻기 힘든 주제들을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소통·공감하는 시간도 가졌다. 

권남주 사장은 "활발한 소통과 공정한 문화 속에서 '직원이 행복한 조직'이어야 국민이 바라는 공사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다"며 "전 직원과의 직접 소통을 확대해 활력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캠코는 2021년부터 운영 중인 CEO 온라인 소통채널 K-스퀘어, CEO 혁신기구인 K-큐브 등을 통해 올해에도 기업문화 전반에 걸친 혁신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KPI뉴스 / 박동욱 기자 pku24@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