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소식] 양정동 종합복지관 착공·주택용 소방시설 접수 등

임순택

sun24365@kpinews.kr | 2022-03-11 16:19:55

청년 취·창업 역량강화 특강…연말까지 거제청년센터서

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11일 양정동 일대에 추진중인 종합사회복지관 이전 신축 착공식을 열었다. 

▲ 11일 경남 거제시 양정동 일대에서 진행된 거제시 종합사회복지관 이전 신축 착공식에서 참석자들이 첫삽을 뜨고 있다. [거제시 제공]

거제시는 종합사회복지관과 장애인복지관이 통합해서 사용하고 있는 양정동의 복지관을 장애인복지관 전용으로 사용하고, 종합사회복지관을 이전 신축하는 계획을 지난 2020년 2월에 확정했다.

신축 복지관은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대·소강당과 가족도서관 등을 갖추게 된다. 준공 시기는 내년 5월이다.

거제시는 종합사회복지관을 이전 신축함으로써 개인별 사례관리를 통한 위기상황 개입과 지역사회 문제 해결은 물론, 주민의 복지욕구 해결에도 적극 개입하는 등 복지관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택용 기초소방시설 신청접수…14일부터 4월29일까지 

거제시는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주택용 기초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신청을 접수한다.

지원 대상은 관련 법령에 따라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가 의무화인 주택(아파트, 기숙사와 기존 지원주택 제외)이다. 신청은 주소지 면·동 주민센터에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거제시 관계자는 "향후 안전사각지대 추가 발굴을 통해 시민들이 화재로부터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청년 취·창업 역량강화 특강…연말까지 거제청년센터서

거제시는 오는 17일부터 12월8일까지 거제청년센터 '이룸'에서 취·창업을 준비하는 지역 내 청년을 대상으로 취·창업 역량강화를 위한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매월 둘째 주 화~목요일에는 취·창업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셋째 주 목요일에는 인문학 특강을 진행한다.

특히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진행되는 인문학 특강에는 청년을 위한 철학이야기, 마술과 마인드컨트롤, 4차 산업혁명과 청년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교육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거제청년센터 이룸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KPI뉴스 / 임순택 기자 sun24365@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