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소식] 청렴신문고 타고식·학교 휴게공간 개선 등
임순택
sun24365@kpinews.kr | 2022-03-08 11:13:58
부산시교육청은 8일 오전 시교육청에서 부패방지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두드리고(鼓)!, 다짐하고(GO)!' 신문고 타고식을 열었다.
이날 타고식을 가진 '신문고'는 지난달 25일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제10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식에서 부산시교육청이 부패방지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면서 부상으로 받은 것이다.
이날 행사에서 김석준 시교육감은 격려사를 한 뒤 신문고 타고를 했다. 이어 국장 이상 간부 공무원들이 '청렴한 당신이 부산교육의 자랑입니다', '갑질행위 절대근절', '부당한 업무지시 근절' 등의 피켓을 들고 청렴실천을 다짐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표창은 그동안 교육가족 모두가 청렴 향상을 위해 한마음 한 뜻으로 애쓴 노력의 결실"이라며 "'부패방지 부문 최우수 교육청'이라는 자부심으로 '청렴한 부산교육'을 실현하는 데 힘을 모아 나가자"고 다짐했다.
학교 근무 환경미화원 휴게공간에 냉·난방기…100개교
부산시교육청은 학교 근무 환경미화원의 근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올해 '휴게공간 개선 사업'을 추진한다.
시교육청은 예산 5억 원을 들여 희망학교 100개 교에 교당 500만 원씩을 지원한다. 다음달에 사업 희망학교를 조사하고, 오는 5월에는 학교 자체 개선사업을 실시해 7월까지 휴게공간을 개선, 완료할 계획이다.
이 사업을 통해 환경미화원 휴게공간에 냉·난방기와 의자, 캐비닛 등 비품을 비치하고, 인테리어 공사 등을 실시해 안전하고 쾌적한 근로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부산기계공고 학생 14명, 英 로이드 선급용접인증 시험 합격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학생 14명이 지난달 영국 로이드 선급용접인증 시험에 합격했다. 국내 고교생이 로이드 선급용접인증 시험에 응시하고 합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영국 로이드인증원은 세계 선박과 일반산업, 철도 등에 이르기까지 설계인증·검사·안전·신뢰성 등 기술 평가와 관련한 업무를 하고 있는 세계 선급협회 가운데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고 있다.
이 시험에서 인증서를 받은 학생들은 국내는 물론 전세계 조선회사에 취업시 용접기술의 국제적 통용성을 인정받을 수 있고, 외국의 기술사 시험 응시나 각 회사 취업 등에서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양병춘 부산기계공고 교장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급변하는 미래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글로벌 취업역량을 갖춘 산업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임순택 기자 sun24365@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