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콜라겐 에센스, 피부 개선 지표 최다 획득

김지우

kimzu@kpinews.kr | 2022-03-02 10:03:46

바이탈뷰터 슈퍼콜라겐의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트
2010년 슈퍼콜라겐 라인 출시 후 1억 병 이상 판매
피부 세라마이드·자연 보습 인자 증가 확인

아모레퍼시픽의 바이탈뷰티 슈퍼콜라겐 에센스의 주원료인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트'가 기능성 콜라겐 원료 중 피부 관련 부문 최다 개선 지표를 기록했다.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드'는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2010년 식약처에서 피부개선 기능성을 인정 받은 콜라겐 원료다. 피부 보습과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2중 기능성이 있다.

▲ 바이탈뷰티 슈퍼콜라겐 에센스 광고모델 송혜교. [아모레퍼시픽 제공]

2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바이탈뷰티는 최근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세라마이드(피부 표면 수분 손실과 외부 유해 물질 침투를 막는 물질), 자연 보습 인자,피부 속 수분량 증가와 안면 뺨 거칠기,각질화 정도 감소 등 피부 개선 지표 5가지를 추가 확인했다. 2021년 피부 관련 유의적 개선 지표 7가지에 이번 5가지가 추가된 것이다. 피부 관련 개선 지표로는 가장 많은 12개다.

아모레퍼시픽은 추가 지표 중 국내 최초로 입증한 '세라마이드 증가'와 '자연 보습 인자 증가'에 대한 임상 논문은 SCI급 국제학술지에 등재됐다고 설명했다.

바이탈뷰티 관계자는 "많은 개별인정형 콜라겐 원료 중 피부 속 세라마이드와 자연 보습 인자 증가를 확인한 것은 국내 최초"라고 강조했다. 그는 "슈퍼콜라겐 라인은 2010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1억 병 이상 판매됐고, 고객 리뷰도 1만 건 이상 쌓이는 등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와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