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삼성 '갤럭시북2 프로' 스펙 분석해보니

김혜란

khr@kpinews.kr | 2022-02-28 05:07:01

두께 11㎜, 갤럭시 북2 프로 13.3형 870g
갤럭시 S22,갤럭시탭8과 모바일로 연동

"개인 사무실과 작업 공간이 더 이상 벽으로 둘러싸인 곳이 아니어도 된다."

삼성전자가 'S펜' 도입과 5G 이동통신 지원을 강조하며 갤럭시 생태계의 모바일 사용경험을 노트북 브랜드로도 옮겼다. 삼성전자가 28일 오전 3시(한국시간)부터 온라인으로 '삼성 갤럭시 MWC 이벤트 2022(Samsung Galaxy MWC Event 2022)'를 열고, 노트북 신제품 갤럭시 북2 프로(Galaxy Book2 Pro) 시리즈를 전격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와 같이 '갤럭시 북'과 프리미엄 제품군인 '갤럭시 북 프로'로 나누는 전략을 유지했다. 출시되는 제품은 총 5종이다. 'S펜'을 지원하고 화면이 360도로 회전되는 '갤럭시 북2 프로 360' △ 5G 통신과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갤럭시 북2 프로' △갤럭시 북2 △갤럭시 북2 360 △갤럭시 북2 비즈니스 등이다.

▲ 삼성전자 노트북 갤럭시 북2 프로 360 [삼성전자 뉴스룸 웹사이트 캡처]
▲ 제임스 키토 삼성전자 영국법인 모바일익스피리언스(MX)사업부 부장이 삼성 갤럭시 MWC 이벤트 2022에서 갤럭시 북2 시리즈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삼성 갤럭시 MWC 이벤트 2022 유튜브 캡처]

제임스 키토 삼성전자 영국법인 모바일익스피리언스(MX)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의 최종 목표는 개인 사무실과 작업 공간이 더 이상 벽으로 둘러싸인 곳이 아니어도 된다는 것"이라며 이번 신제품을 달리는 차 안에서 시연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는 이번 신제품이 "11㎜ 수준이고, 무게는 870g(갤럭시북2 프로 13.3형 기준)에 불과하다"며 동급 최고 수준의 초슬림·초경량 디자인을 갖췄다고 소개했다.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일반 소비자 대상 노트북 중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MS)의 기업용 보안 솔루션인 '시큐어드 코어 PC' 규격을 충족했다. 이 규격은 윈도 11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보안성을 갖췄다. 각각 하드웨어·소프트웨어·펌웨어 등 단계별로 보안을 강화해 잠재적인 사이버 공격에 대비한다. 

▲ 갤럭시 북2 프로 360 제원표 [삼성 갤럭시 MWC 이벤트 2022 유튜브 캡처]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또한 최신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업무나 영상통화, 게임 등을 더욱 매끄럽고 안정적인 성능으로 즐길 수 있다. 최근 트렌드인 '원격 업무'에 특화됐다는 점도 특징. 한 번 충전하면 최대 21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해 충전 걱정을 덜어주고 65W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USB-C 타입 범용 충전기를 제공, 모든 갤럭시 기기와 호환된다.

전면 카메라가 전작 720p에서 1080p로 업그레이드 돼 화면 속 상대가 마치 바로 옆에 있는 것처럼 생생하게 보여준다. '스튜디오 모드' 중 '오토 프레이밍' 기능은 사용자가 움직여도 항상 화면 가운데로 보여질 수 있도록 해준다. 배경 노이즈는 줄이고 얼굴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새로운 배경 및 얼굴 효과도 지원한다.

또 양방향 AI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사용자와 통화 상대방의 배경 소음을 모두 제거해줘 매 단어를 정확하게 들을 수 있다는 특징도 있다. 해당 기능은 줌, 위챗, 페이스북 메신저, 왓츠앱 등에서 구현된다.

▲ 갤럭시 북2(가운데)와 다른 갤럭시 기기들의 모습 [삼성 뉴스룸 웹사이트 캡처] 

갤럭시 생태계와의 연결성도 한층 더 강화했다. 삼성 계정 매니저를 통해 한 번만 등록하면 사용자는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에서 앱별로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삼성 갤러리, 삼성 노트 등 갤럭시 기기의 콘텐츠와 앱을 이용할 수 있다. 갤럭시 버즈도 클릭 한 번으로 바로 연동할 수 있다.

'갤럭시 북 스마트 스위치'를 통해 기존 윈도 기반 노트북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이나 데이터, 노트북 설정을 빠르게 전송할 수도 있다.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결해 스마트폰의 최근 사용 앱을 확인하고 윈도우11의 작업표시줄에서는 스마트폰의 상황을 확인 가능하다. 가장 최근에 사용한 앱도 노트북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다. 삼성 멀티 컨트롤 기능을 이용하면 노트북의 키보드와 터치패드로 갤럭시탭S8 시리즈를 쉽게 이용할 수도 있다.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15.6형과 13.3형 디스플레이 모델로, 그라파이트와 실버로 출시된다. '갤럭시 북2 프로 360'는 버건디, 그라파이트, 실버의 3가지 색상을 갖췄다. 전세계 출시 시점은 올해 4월이다.

KPI뉴스 / 김혜란 기자 khr@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