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24시간 고객상담"… 카카오엔터, '카카오i 커넥트센터' 오픈

김해욱

hwk1990@kpinews.kr | 2022-02-24 16:28:49

자체 개발한 대화엔진으로 고객 대화 정확하게 듣고 응대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AI 고객센터 '카카오i 커넥트센터'를 24일 오픈했다.

카카오i 커넥트센터는 AI 언어처리 기술을 통해 기존 전화상담원이 진행하던 고객상담 업무를 카카오 AI 모델인 '카카오i'가 대신해서 맡는다.

▲ 24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i 커넥트센터'를 공식 오픈했다.[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제공]

커넥트센터는 전화는 물론 실시간 채팅 업무, 이메일 등 여러 수단을 통해 고객 응대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진행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클라우드 시스템을 이용, 서비스를 사용하는 기업들은 서버 구축 등의 설치비용도 줄일 수 있다.

특히 카카오엔터프라이즈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대화엔진인 '디플로(DFLO)'를 기반으로 운영돼 고객이 AI가 말하는 도중 말을 끊고 다른 질문을 해도 그에 상응하는 대답을 한다. 고객의 성별 식별이나 방금 전 통화한 고객의 정보를 기억해 대화를 이어나가는 서비스도 지원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카카오i 커넥트센터를 활용하면 기업 입장에서는 예약, 조회, 본인인증 등 기본 기능을 포함한 복잡한 시나리오에 대응하는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응대와 상담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며 "고객입장에서도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필요한 정보를 요청할 수 있어 편리하다"고 설명했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