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 소식] 아이템 판매·기능 업데이트…넷마블·컴투스·엔씨소프트
김해욱
hwk1990@kpinews.kr | 2022-02-22 14:05:21
컴투스홀딩스, '이터널소드:군단전쟁' 글로벌 업데이트
엔씨소프트, '퍼플' 편의 기능 업데이트
게임사들이 일부 게임들의 기능 업데이트와 아이템 판매에 나선다.
넷마블은 3월 2일부터 캐주얼 슈팅 게임 '골든 브로스'(Golden Bros)의 NFT(대체불가토큰) 마켓에서 한정판 코스튬과 콜렉션 카드가 들어 있는 '미스터리 박스'를 선보인다.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전략 RPG(롤플레잉) 게임인 '이터널소드:군단전쟁'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엔씨소프트도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 서비스 '퍼플'(PURPLE)의 편의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골든 브로스' 한정판 미스터리 박스 판매
넷마블은 다음 달 2일부터 캐주얼 슈팅 게임 '골든 브로스'(Golden Bros)의 바이낸스 NFT(대체불가토큰) 마켓에서 진행되는 1차 프리 세일에서 한정판 코스튬과 콜렉션 카드가 들어있는 '미스터리 박스'를 선보인다. 한정판 코스튬과 콜렉션 카드는 얼리 엑세스 오픈 또는 정식 출시 이후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다.
골든 브로스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 캐주얼 슈팅 게임으로, 쉽고 간결한 게임성, 3대3 대전의 재미에 중점을 두고 개발 중이다. 1차 프리 세일을 시작으로 넷마블은 오는 3월 사전 오픈(얼리 엑세스를 오픈)을 거쳐 4월에는 모바일과 PC버전으로 글로벌 정식 출시 예정이다.
컴투스홀딩스, '이터널소드:군단전쟁' 글로벌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전략 RPG 게임인 '이터널소드:군단전쟁'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영웅 '나타샤'와 영웅들이 사용하는 '소울 웨폰' 2종이 추가된다. 이밖에 아스타니아 지역에 일반/어려움 모드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스테이지(43~49)가 추가되고, 새로운 스테이지 개방에 맞춰 영웅과 병사의 최대 레벨도 기존 60에서 70으로 확장된다.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다음 달 8일까지 진행되는 '새싹 수집 이벤트'를 통해 월드맵의 모든 스테이지에서 '새싹'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아이템을 '이벤트 탭'을 통해 '영웅 선택권', '영웅 소울 웨폰 소환서', '영웅의 유니크 승급석' 등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다음 달 1일부터 한 달 중 8일간 게임에 접속하면 '영웅 선택권', '영웅 소환권' 등의 보상을 받는다.
엔씨소프트, '퍼플(PURPLE)' 편의 기능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 서비스 '퍼플'(PURPLE)의 모바일앱 UI(유저 인터페이스)를 개편했다. 리니지W, 리니지M, 블소2 등 게임별 채팅 목록 확인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골자. 채팅방 내 메시지 폰트 사이즈 역시 이용자의 OS별 설정에 맞춰 자동으로 조절된다.
퍼플 내 커뮤니티 기능도 추가됐다. 이용자는 상대방과 대화를 빠르게 시작할 수 있는 '채널' 기능, 그룹 목적에 따라 채널을 관리하는 '하우스' 기능 등을 새롭게 활용할 수 있다. 보이스 채팅 중 '보이스 필터'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변경된 목소리로 대화가 가능해 프라이버시 보호가 용이하다.
리니지2M 이용자는 특화 기능인 '하이라이트 녹화'를 이용할 수 있다. 하이라이트 녹화는 백그라운드에서 플레이 화면 녹화 중 게임 내 중요한 순간을 자동으로 저장해주는 기능이다. 보스 처치, 레벨업, 캐릭터 사망 등 중요한 순간에 적용된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