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소식] 국제어학원 '야외 강의실'·3년만에 신입생 OT 등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02-13 10:27:12

강소특구지원센터, 올해에도 항공우주 네트워크 개최
경영대학, '지속가능발전목표' 인식확산 2차 포럼 열어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국제어학원은 지역주민도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인 '탈 강의실' 2개소를 오픈했다. 

▲ 국제어학원의 야외 복합문화공간 모습. [경상국립대학교 제공]

'탈 강의실'은 정형화한 강의실 문화를 탈피, 국제어학원만의 특성을 살린 새로운 강의 문화를 개척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실 이름 올렛(OLET)·갈렛(GALET)은 열린 강의실 또는 다목적 강의실이라는 영어 표현의 줄임말(Open Learning and Education Terrace, Gala and Education Terrace)을 조합해 정해졌다. 학생들 사이에서는 "(공부하러) 올래?" "(공연하러) 갈래?"라고 표현된다.

국제어학원은 대학 구성원은 물론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위한 문화 공유 프로그램 등 복합 문화 공간으로서 다채로운 활용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 

이석광 국제어학원장은 "국제어학원이 중앙도서관, 생활관으로 연결되는 동선에 있음에도 눈에 띄지 않는 공간이었다"며 "탈 강의실 구축을 계기로 오가는 학생들의 눈길과 발길이 머무는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게 됐다"고 전했다.

15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온오프라인 병행

오는 15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한다.

지난 2년 연속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지 않았으나, 올해에는 위축된 대학문화를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대학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열기로 했다는 게 학교 측의 설명이다.

최근 오미크론 유행 등 상황을 고려, 백신접종 완료자 500여 명을 캠퍼스 3개 장소에 분산해 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나머지 3800여 학생의 경우 실시간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참가하게 된다.

강소특구센터, 올해에도 항공우주 네트워크 개최키로

▲ 지난 9일 열린 경남진주강소특구지원센터의 새해 사업 기획 세미나 모습. [경상국립대 제공]

경남진주강소특구지원센터(센터장 문용호 교수)는 지난 9일 가좌캠퍼스 항공우주산학협력관에서 '지속 성장을 위한 신규 특화분야 기업 지원 사업 기획'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한국세라믹기술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사)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KAIA) 등의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가 기관들은 지난해 큰 호응을 얻은 항공우주 네트워크 행사를 올해에도 공동으로 개최하고 혁신주체 간 협업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다양한 협업과제를 펼쳐나가기로 했다. 

경영대학, '지속가능발전목표' 인식 확산 2차 포럼 개최

▲ 지난 9일 비대면으로 열린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2차 포럼 모습. [경상국립대 제공]

경영대학(학장 장형유)은 지난 9일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인식 확산을 위한 2차 포럼'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포럼에는 SDGs에 관심을 가진 학생, 교수, 지역 내 소상공인들이 참여했다.

포럼은 김영철 경상국립대 회계학과 교수의 사회로, 정은희 경남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발제, 김석호 창원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과 지종근 진주YMCA 사무총장의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발제를 맡은 정은희 교수는 "평생교육은 지역사회의 변화와 성장 촉진의 열쇠 역할을 한다"고 전제,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이행 방법론으로 '리빙랩'을 제시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