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소식] 유치원 돌봄교실 확대·교육복지사 연수

임순택

sun24365@kpinews.kr | 2022-02-08 18:12:15

부산시교육청은 올해 유치원 돌봄교실을 106개 원으로 확대 운영한다.

▲ 부산시교육청 전경. [부산시교육청 제공]

유치원 돌봄교실은 교육과정 시간 이전에 운영하는 아침돌봄(오전 7~9시), 방과후과정 이후에 운영하는 저녁돌봄(방과후과정 이후~오후 10시), 아침·저녁돌봄 모두 운영하는 온종일 돌봄교실 등 다양한 형태로 운영된다.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1월 초 공모를 통해 공립유치원 55개 원(아침돌봄)과 사립유치원 51개 원(아침돌봄 24개 원, 저녁돌봄 6개 원, 온종일 돌봄 21개 원)을 선정했다.

이들 유치원은 다양한 돌봄 프로그램 운영, 급·간식 지원, 돌봄 전담인력 채용 등을 통해 유아의 건강한 발달을 지원하는 돌봄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부산시교육청은 올해 18억2500만 원을 들여 이들 유치원에 돌봄운영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김석준 시교육감은 "학부모가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유치원 돌봄교실을 점차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교육복지사 행정 업무역량 강화 비대면 연수

부산시교육청은 8일 지역 교육복지사 150명을 대상으로 ZOOM(줌)을 활용해 '교육복지 전산프로그램 활용과 기록물관리 등 행정력 향상을 위한 업무지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 연수는 교육복지사의 행정 업무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연수에서는 지난해 12월 개발한 교육복지 전산프로그램의 기능과 활용 방법, 개별 학생 맞춤 지원(사례관리) 업무에 따른 체계적인 문서관리를 위한 기록물 관리지침 기본 사항을 안내했다.

권영숙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이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전했다.

KPI뉴스 / 임순택 기자 sun24365@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