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소식] 지방세 성실납부자 경품·석교지구에 '바다숲' 등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02-03 08:45:24
'우리마을 회계주치의' 모집…경로당 회계지원
남해군컴퓨터봉사회, 어르신 태블릿PC 교육
경남 남해군은 '2021년 정기분 지방세 성실납부자'를 대상으로 경품 추첨 행사를 열었다.
지난달 26일 열린 추첨 행사는 '남해군 성실납부자 등 지원조례'에 따라 정기분 지방세 납기 내 납부자로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방세 정보시스템을 통한 전산 추첨 결과 당첨된 300명은 남해화폐 화전(花錢) 2만 원을 받았다.
김미선 남해군 재무과장은 "코로나 19여파로 어렵고 힘든 생활 속에서도 세금을 성실하게 납부해주신 납세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남면 석교지구에 158.62ha 규모 바다숲 조성
경남 남해군이 남면 석교지구에 158.62ha 규모의 바다숲을 2025년까지 조성한다.
남해군은 석교지구가 해양수산부에서 추진하는 '2022년 바다숲 조성사업' 신규 대상지로 지난달 26일 선정됐다.
바다숲은 수산생물에게 산란·서식 및 은신처를 제공 하는 등 수산자원 조성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석교지구 바다숲은 사업비 13억3000만 원으로 바다숲 조성 전문기관인 한국수산자원공단에서 조성한다.
올해는 10억 원으로 갯녹음 암반개선, 갯닦기, 해조류 이식, 수중저연승, 모자주머니 설치 등을 통해 바다숲을 조성한다. 2023년부터 2025년까지는 3억3000만 원으로 조식동물 구제, 해조류 보식 등 사후관리를 하게 된다.
친환경농업협회 연시총회...신임 회장에 장선근씨
사단법인 남해군친환경농업협회는 지난달 28일 남해군농업기술센터 2층 회의실에서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장선근 서면 친환경농업협회 회장이 신임 회장으로 선임됐다. 회장 임기는 2년이다. 수석부회장에는 장동찬(고현면) 씨, 부회장 김성욱(서면) 씨, 감사 하준성(이동면)·장창석(고현면) 씨, 사무국장 박준명(남해읍) 씨 등이 뽑혔다.
남해군농업기술센터 민성식 농업기술과장은 "전임 김민철 회장은 지역 친환경 농산물의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데에 많은 역할을 해주셨다"고 치하한 뒤 "차기 장성근 회장님을 비롯한 집행부에서도 친환경 면적 유지·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남해군친환경농업협회는 친환경농업인들이 지난 2004년 설립한 단체로, 2020년에 사단법인으로 재출범했다.
'우리마을 회계주치의' 10명 모집…경로당 회계 지원
남해군은 오는 11일까지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우리마을 회계주치의'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우리마을 회계주치의'는 퇴직 전문 인력에게 일자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자는 경로당을 순회하며, 경로당 임원들에게 회계 및 보조금 정산 교육을 실시하고 경로당 회계관리를 돕게 된다.
모집인원은 10명으로,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각 1명씩 배치될 예정이다. 참여 자격은 공고일 기준 만50∼70세로, 회계·재무 경력이 3년 이상이어야 한다.
남해군 컴퓨터봉사회, 어르신 태블릿PC 활용 교육
남해군 컴퓨터봉사회(회장 강근옥)는 지난달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종합사회복지관 정보이용센터에서 임원진, 읍․면 분회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블릿PC 활용 교육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노인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컴퓨터가 없는 노인들이 집에서 스마트기기로 생활정보를 얻고 여가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교육 기회를 마련했다.
교육과정은 스마트기기 끄기/켜기, 계정 만들기, 앱 다운받기 및 실행, 사진 촬용/편집, 유튜브 검색/실행 등 초급과정에서부터 생활밀착형까지 IT 기기의 접근성을 높이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