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소식] 정관 '중앙공원' 야간 나들이 명소로 리모델링 등
임순택
sun24365@kpinews.kr | 2022-01-19 18:31:05
정관읍 교육·문화 인프라 '에듀파크' 상반기 착공
부산 기장군 정관읍에 위치한 중앙공원이 야간에도 가족과 함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셉테드(CPTED·범죄예방환경설계) 공원으로 재탄생한다.
기장군은 야간조명 설치 예산 2억 원을 확보, 오는 4월 말까지 정관 중앙공원을 중심으로 55개 점을 셉테드 공간으로 조성할 방침이다.
공원 잔디광장에는 소설 춘향전에서 춘향이와 이몽룡의 첫 만남이 이뤄진 남원의 전통그네와 유사한 높이 6m 폭 4.5m의 대형 전통그네 4개와 솟대, 장승을 설치한다.
남원의 광한루원처럼 이몽룡과 춘향이의 사랑의 정취와 도심에서의 전통문화를 즐기고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게 기장군의 설명이다.
19일 중앙공원 정비사업 현장을 찾은 오규석 군수는 전통그네와 셉테드 조명 설치 조성사업 현장을 둘러본 뒤 공사 관계자들에게 안전한 공사추진을 당부했다.
오규석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2차 변경안 환영"
오규석 군수는 지난 18일 국토교통부가 '부산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2차 변경(안)을 최종 승인한 것에 대해 환영했다.
이번 변경계획은 제1차 도시철도망 구축계획(2017년 6월)에 변화된 사회경제적 여건 등을 반영한 것이다. 대중교통망 확충을 통한 도시철도 서비스 제고, 지역 간 균형발전도모 등 도시철도 운영의 효율성을 강화하고 편리한 도시철도망 구축을 위해 수립됐다.
국토부의 승인에 따라 확정된 10개 노선 중 기장군은 정관선, 기장선의 2개 노선이 확정됐다.
오규석 군수는 "이번 부산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정관선, 기장선이 최종 확정된 것에 대해 다시 한번 환영한다"며 "기장군 숙원사업인 기장군 도시철도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군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정관읍 교육·문화 인프라 '에듀파크' 상반기 착공
오규석 기장군수는 19일 지역주민들의 교육·문화 인프라 구축을 위해 추진 중인 '정관 에듀파크' 건립 현장을 방문해 추진사항을 점검했다.
'정관 에듀파크 조성사업'은 '정관 빛·물·꿈 교육행복타운 조성사업' 2단계 사업으로 정관읍 일대에 지하1층~지상4층 규모로 조성된다.
총사업비 413억 원이 투입돼 △최첨단 도서관 △생활문화센터 △대공연장·전시관 △지역 커뮤니티센터 등이 조성된다.
기장군은 지난해 11월 건축설계 공모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하고 현재 기본계획 확정 후 실시설계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착공해 내년 12월 준공할 계획이다.
오규석 군수는 이날 사업 현장을 둘러본 뒤 "정관 에듀파크의 설비시설을 첨단시설로 조성해 고품격 정관신도시에 걸맞은 복합 공공시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임순택 기자 sun24365@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