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동계 전지훈련팀 '북적', 성인문해 강사 모집 등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01-14 15:16:05
경남 함양군이 동계전지훈련 지역으로 각광받으면서, 지역 소상공인들이 활력을 찾고 있다.
함양군에 따르면 새해 초부터 축구 중등부 13개 팀 선수와 임원 등 모두 500여 명이 스포츠파크와 국민체육센터 등을 찾아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전지훈련팀은 짧게는 2주에서 길게는 4주까지 함양군에 머물며, 지역내 음식점과 마트를 애용하면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지리산과 덕유산 사이에 위치한 함양군은 청정한 자연 환경에다 우수한 스포츠 인프라, 행정의 원활한 지원 등으로 동계 전지훈련의 최적지로 인정받고 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많은 전지훈련팀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군을 방문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린다"며 "전지훈련에 불편함이 없도록 철저한 코로나19 방역관리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성인문해교육 강사·학습자 모집…20일까지
함양군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학력인정 문해교육 초등과 중등, 중졸 검정고시 및 찾아가는 한글공부방의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찾아가는 한글공부방의 경우 문해교사 양성과정을 이수했거나, 한국문해교육협회 문해교육사 3급 이상의 자격증을 소지하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학력인정 문해교육 초등의 경우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또는 시·도 평생교육진흥원에서 문해교육 초등과정 교원연수를 이수하고 한글 수업 240시간 이상의 강의 경력이 있어야 한다.
중등의 경우는 4년제 대학을 나온 자로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또는 시·도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문해교육 중학과정 교원 연수를 이수하면 지원할 수 있다.
중등은 과목별로 신청이 가능하며 1인이 2개 과목까지 신청 가능하다. 중졸검정고시의 경우도 중등학력인정과정과 신청자격은 동일하다.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 접수
함양군은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융자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2월 10일까지 접수한다.
농업창업 자금은 세대당 3억 원 이내, 주택 신축자금은 세대당 7500만 원 이내로 지원받을 수 있다. 대출금리는 고정금리 연2%(또는 변동금리 선택가능)로, 5년 거치 10년 원금 균등 분할 상환 조건이다.
희망자는 함양군농업기술센터 농축산과 귀농귀촌담당으로 방문하면 된다. 함양군은 2월 중 심사를 거쳐 3월 초 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2023년 산림소득(소액) 지원사업 신청 접수
함양군은 임업인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2023년 산림소득(소액) 지원사업 신청을 2월 4일까지 임야 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한다.
산림소득 소액 지원사업은 자부담을 포함한 전체 사업비가 1억 원 미만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사업비의 50%를 지원받게 된다.
신청 대상자는 임산물 지원 대상품목을 재배하려 하거나, 재배하고 있는 임업인·독림가·신지식농업인(임업분야) 등이다.
신청자는 보조사업을 신청하기 전에 각 사업별 지침에 따른 신청 자격 및 요건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