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서 6년째 '글로벌 혁신 기업' 호평

곽미령

ayms7@kpinews.kr | 2022-01-07 10:18:10

1분기 출시 앞둔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 눈길
전시장 공기질 관리위해 공기청정기 10여대 가동

코웨이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통신(IT)·가전 전시회 'CES 2022'에 참가해 6년 연속 혁신 제품과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이며 전 세계 관람객과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 코웨이가 세계 최대 정보통신(IT)·가전 전시회 'CES 2022'에 참가해 6년 연속 혁신 제품과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이며 전 세계 관람객과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은 올해 1분기 출시를 앞둔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 [코웨이 제공]

전시 현장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제품으론 올해 1분기 출시를 앞둔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가 꼽힌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최초로 공개한 이 제품은 매트리스 안에 있는 에어셀이 사용자의 체형과 수면 자세 등에 따라 공기압의 변화를 감지해 본인에게 최적화된 경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혁신 제품으로, 최근 수면 시장이 급부상하는 만큼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CES에서 코웨이는 '증강현실(AR) 카탈로그'를 활용해 디지털 혁신 기술을 선보이기도 했다. AR 카탈로그는 AR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에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등을 미리 배치해 봄으로써 공간과 어울리는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한다.

▲ 세계 최대 정보통신(IT)·가전 전시회 'CES 2022'에 참가한 코웨이의 부스 전경. [코웨이 제공]

이 밖에 코웨이 정수기의 '스마트 필터 센싱' 기술도 눈길을 끌었다. 스마트 필터 센싱은 정수기 고객이 스스로 제품을 손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필터 교체 시기를 알려주고, 새 필터 사용시 자동으로 세척해 주며 필터 교체 후 교환 주기도 재설정 해주는 등 필터 교체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서 체크해준다.

코웨이는 CES 공식 오픈 전 진행 된 펩콤(Pepcom) 전시에서도 에어메가 아이콘 공기청정기,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 등을 선보였다. 특히 아이콘 공기청정기는 본연의 강력한 공기청정 기능과 더불어 공간의 인테리어까지 고려해 전면 패브릭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았다. 또한 펩콤 전시장 내 공기질 관리를 위해 에어메가 400 공기청정기를 10여 대 가동해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기도 했다.

KPI뉴스 / 곽미령 기자 ayms7@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