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농기계 임대료 50% 인하 6월까지 연장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2022-01-05 11:03:39
공무원노조 '밝은미래 청소년지원사업' 펼쳐
경남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지난해 한시적으로 운영한 농기계 임대료 50% 인하 기간을 올해 6월까지 연장한다.
창녕군은 변이바이러스 확산 등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농업인들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이 같이 결정했다고 5일 밝혔다.
임대대상은 군내에서 영농에 종사하고 농업인 안전재해보험에 가입한 군민이며 방문, 전화, 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북부농기계 임대사업소 또는 남부농기계 임대사업소로 문의하면 된다.
가축 17종 통계조사…반려 목적 가축은 제외
창녕군은 오는 12일까지 지역 가축사육 농가를 대상으로 가축통계조사를 실시한다.
2021년 12월 1일을 기준일로 육우·젖소·돼지·닭 주요 가축 4종과 말·염소 등 기타 가축 17종에 대해 축종별 사육가구 수, 사육마릿수, 연령별․성별 마릿수, 종별 마릿수 등을 조사한다.
모든 축종에서 반려 목적의 가축은 조사대상에 해당되지 않는다.
군은 이번 가축통계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축종·농가별 사육규모를 분석해 축산정책에 반영하고 축산농가 지도와 가축 방역 자료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공무원노조 '밝은 미래 청소년 지원사업' 펼쳐
창녕군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12월 29일부터 이번 달 5일까지 '밝은 미래 청소년 지원사업'을 펼쳤다.
'밝은 미래 청소년 지원사업'은 매년 군내 고등학교 졸업 예정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어려운 환경에서 열심히 학업에 매진하는 학생을 학교의 추천을 받아 지원하는 사업이다.
노조는 창녕옥야고 등 군내 8개 고등학교 청소년 8명에게 각 50만 원씩 총 4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학교에서는 졸업식 때 장학증서와 함께 장학금을 학생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윤석민 위원장은 "장학금 지원으로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에서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민과 함께하는 창녕군 공무원노조가 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