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화재, '스마트앱어워드 2021' 보험분야 대상 수상

강혜영

khy@kpinews.kr | 2021-12-30 11:03:40

흥국화재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제12회 대한민국 앱 이노베이션대상 시상식 '스마트앱어워드 2021'에서 보험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 왼쪽부터 흥국화재의 디지털혁신팀 서충환 부장, 이상희 랩장, 진장혁 마케팅실장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의 유인호 사무총장이 지난 29일 열린 '스마트앱어워드 2021' 행사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흥국화재 제공]

스마트앱어워드는 국내 대표 인터넷 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혁신적이고 우수한 앱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올해는 지난 29일 개최됐다.

보험분야 대상을 수상한 흥국화재 모바일앱은 직관적이고 명확한 UI(User Interface)를 통해 사용성과 접근성을 높이고 어려운 보험 업무를 친절하게 제공한 점 등을 높이 평가 받았다.

흥국화재는 보험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차별화된 모바일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올해 7월 모바일 플랫폼을 전면 개편했다.
 
메인 첫 화면은 보험 가입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고객 중심의 개인화 화면으로 고객 친화적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고령층의 금융서비스 이용 불편 해소를 위해 고령자 전용 메인 화면도 제공하고 있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시스템 운영의 안정성 도모를 통해 신뢰감을 제공할 것"이라며 "고객이 모바일 플랫폼 사용으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흥국화재의 디지털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강혜영 기자 kh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