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흩어진 금융정보 한 눈에" NH투증,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시
김지원
kjw@kpinews.kr | 2021-11-24 15:17:12
NH투자증권이 오는 12월1일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정식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서비스 정식 출시와 더불어 사전 알림 예약 이벤트도 진행한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란 은행, 증권, 보험, 카드 등 흩어져 있던 금융거래 정보를 일괄 수집해 소비자에게 일목요연하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금융·소비 패턴 분석과 투자자문 등 개인 맞춤형 정보도 제공한다.
NH투자증권은 앞선 12일 금융위원회로부터 받은 마이데이터 본 인가를 계기로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마이데이터 서비스에서는 금융·비금융 자산정보를 한 눈에 보여주는 '통합자산조회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업권별 자산조회를 비롯해 보유한 자산 유형을 현금, 저축, 투자, 연금, 대출 등으로 나눠 제공 받는 '자산유형별 자산조회'도 가능하다. 원하는 금융정보와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금융 알리미 서비스', 보유한 투자상품 성과를 분석해주는 '투자성과 리포트 서비스' 등도 순차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사전 알림 예약 이벤트도 실시한다. QV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에서 30일까지 마이데이터 서비스 오픈 사전 알림을 신청하고, 12월 중에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선착순 3만 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송지훈 NH투자증권 영업전략본부 본부장은 "NH투자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자산가 고객 위주로 제공되던 자산관리 노하우들을 더욱 많은 고객들이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지원 기자 kjw@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