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신림면 일대 '산악자전거&캠핑페스티벌' 개최

박에스더

yonhap003@kpinews.kr | 2021-11-04 10:56:20

원주산악자전거파크 중심으로 어린이 체험행사 등

'2021 원주시 산악자전거&캠핑페스티벌'이 오는 6일부터 21일까지 원주산악자전거파크를 중심으로 신림면 일대에서 열린다.

▲ 원주시 산악자전거&캠핑페스티벌 포스터 [원주시 제공]

문화체육관광부 레저스포츠관광 활성화 사업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짜릿찌릿 산림레포츠의 도시 원주로~'를 주제로 액티비티존, 힐링존, 컬쳐존 등 3가지 테마로 진행한다.

원주산악자전거파크의 액티비티존에서는 산악자전거를 처음 접하는 시민들과 어린아이들도 전문 강사의 강습을 통해 안전하게 산악자전거 체험과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피노키오자연휴양림의 힐링존에서는 도자기 핸드페인팅, 손 소독제 만들기, 짚트랙 등 체험 부스가 마련된다. 그리고 고판화박물관에서 운영되는 컬쳐존에서는 고판화 작품 관람 및 해설, 판화체험, 숲속 다도 교실 등이 진행된다.

또한 행사 기간 매주 토요일 오후 1시에는 원주지역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동호회와 프로밴드 초청 공연으로 숲속 음악회도 즐길 수 있다.

특히 각 프로그램 존에서 체험과 교육을 마치고 스탬프를 받으면 임산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페스티벌 참가자는 신림면 인근 9개 캠핑장 예약 시 숙박비 30%를 할인받을 수 있다.

개운동에 거주하는 A(45) 씨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이 지쳐 있었는데 반갑다"며 "주말 아이들과 함께 자전거도 타고 캠핑도 즐길 것"이라 말했다. 또 "숙박비 할인까지 받고 모처럼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아 가족 모두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