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 마친 요기요, 할인구독 '요기패스'로 배민·쿠팡이츠에 재도전장
김지우
kimzu@kpinews.kr | 2021-11-01 10:09:53
사모펀드와 GS리테일에 인수된 배달앱 '요기요'가 멤버십 할인 구독 서비스를 출시하며 배달의민족과 쿠팡이츠에 승부수를 뒀다.
요기요는 멤버십 할인 구독 서비스 '요기패스'를 새로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요기패스'는 할인 구독 서비스에 멤버십의 강점을 결합한 서비스다. 지역 기반 서비스로는 처음이라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요기요는 "온라인 서비스 이용 비중이 큰 주요 고객층을 겨냥해 배달과 포장 할인 서비스뿐만 아니라 일상에 필요한 다양한 주문 경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요기패스는 월 9900원에 요기요 앱에서 주문 시 '기본 할인' 에 서비스 제휴를 통해 '멤버십 할인'을 추가했다. 구독 시 기본 할인 혜택에는 어느 음식점에서나 3만 원 상당의 배달 주문이 할인, 포장 주문은 1회당 1000원씩 무제한 할인 혜택이 있다.
매월 인기 프랜차이즈 브랜드 최대 8곳의 메뉴를 할인해주는 첫 주문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이달 처음 공개된 브랜드는 멕시카나, 또래오래, 삼첩분식, 이디야커피 등이다. 요기요 앱에서 첫 주문 시 최대 3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또 구독자가 원하는 주문에만 선택적으로 할인 적용도 가능하다.
요기패스 구독자만 가능한 서비스로 '요기패스 라운지'를 추가했다. 여행, 쇼핑, 레저, 이커머스 등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해 제휴 할인 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요기요는 '요기패스 라운지'의 멤버십 혜택을 지속 추가할 계획이다.
11월에는 정기 구독 서비스 제휴 할인을 선보인다. △윌라 첫 달 구독비 무료 및 2, 3회차 구독비 50% 할인 △FLO 첫 달 구독비 100원 및 2회차 구독비 50% 할인 △왓챠 10일 무료 이용 △필리 첫 달 구독비 40% 할인 및 전 제품 무료 배송 등이 있다.
KB국민카드와 제휴해 PLCC인 '요기패스 신용카드'도 출시한다. 이 카드는 요기패스 멤버십을 통해 넷플릭스, 웨이브 등 정기 구독 서비스 할인과 커피, 편의점, 패스트푸드, 미용실, 패밀리레스토랑 등 5개 생활 업종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요기요는 '요기패스'를 통해 구독자에게 합리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신규 고객 확보를 통해 입점업체의 매출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요기요 박채연 마케팅본부장은 "'요기패스'를 통해 음식 배달 주문을 넘어 포장, 편의점, 화장품 배달 주문까지 제한 없이 할인 혜택을 드리고 배달앱 안에서 처음 경험해 보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컴바인드딜리버리플랫폼인베스트먼트(CDPI) 지난달 말 인수를 마쳤다. CDPI는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 퍼미라, GS리테일이 요기요를 인수하기 위해 지난 7월에 설립한 특수목적법인(SPC)이다. 매각 거래가 완료됨에 따라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는 사명을 '위대한상상'으로 교체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