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지역구 국회의원, 정부예산안 정책협의회 개최

박에스더

yonhap003@kpinews.kr | 2021-10-28 16:13:45

강원도는 28일 오전 10시 서울 글래드 여의도 호텔에서 지역구 국회의원을 초청해 도의 주요 현안 과제를 논의하는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 강원도는 내년도 정부예산안 국회 심의를 앞두고 28일 지역구 국회의원들을 초청해 지역 현안 사업를 논의하는 정책협의회를 열었다. [강원도 제공]

이날 간담회는 최문순 강원도지사, 곽도영 강원도의장, 권성동 국회의원협의회장을 비롯해 지역구 국회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도 정부예산안의 국회 심의를 앞두고 지역 현안 사업에 대한 국비 확보와 지역 입법과제 해결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도에서는 이날 영월-삼척·춘천-철원 고속도로, 강릉-제진·춘천-속초 철도 건설 등 SOC 확충 사업에 대한 국비 확보를 요청했다.

또한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미반영된 강원 강소연구개잘 특구 지정·폐광지역 관광산업 육성, 그린바이오소재 생산 스마트팜 시범단지 조성 등 강원도 주요 현안 사업(10개)을 설명하고, 국회 정부예산안심의 과정에서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 국회의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지역 현안 과제인 강원평화특별자치도 설치 특별법, 접경지역 특별법이 조기에 제·개정 되고, 접경지역 군납 조달체계가 현행대로 유지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줄 것을 강조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