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단계적 일상회복 대비 경제 현안 논의

박에스더

yonhap003@kpinews.kr | 2021-10-27 13:33:40

27일 '강원 경제분석 협업 추진단' 회의 개최

강원도는 다음 달 실시될 단계적 일상회복에 대비해 27일 오전 도청 신관2층 회의실에서 '강원 경제분석 협업 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강원도는 27일 오전 도청 신관2층 회의실에서 '강원 경제분석 협업 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 [강원도 제공]

도에 따르면 강원 경제분석 협업 추진단(이하 추진단)은 각 기관별 경제통계 및 분석 관련 정보교환과 시기별 주요 경제 이슈에 대해 토론한다. 추진단은 도내 경제 동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경제 상황에 맞는 정책 개발과 자문을 위해 구성됐다.

추진단에는 강원도, 한국은행 강원본부, 강원지방통계지청,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한국무역협회 강원지역본부, 중소기업중앙회 강원지역본부, 강원연구원 등 7개 기관의 경제 관련 전문가가 참여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일상회복을 대비한 2021년 경제활력 대책 추진상황을 공유했다. 또한 각 기관별 관련 경제분석 자료를 소개하고 경제 현안 논의 및 지역경제 상황을 공유했다.

박광용 경제진흥국장은 "코로나19와 관련 단계적 일상 회복을 위한 경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도와 각 경제기관의 지속적인 소통이 필요하다. 그리고 각 기관의 전문적인 경제분석을 바탕으로 도내 경제 상황과 시기에 맞는 정책 개발을 하기 위해 경제 관련 기관과 협업시스템을 잘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