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미래캠 '메타버스 커리어타운' 오픈베타 서비스
박에스더
yonhap003@kpinews.kr | 2021-10-22 11:07:32
연세대 미래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가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 커리어 타운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앞서 체험단 모집과 함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커리어타운은 미래인재개발원과 대학일자리센터의 실제 내부 모습을 메타버스 환경에 구현했다. 참여자들은 자신이 꾸민 아바타를 통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25일부터 27일까지 3일에 걸쳐 진행되는 커리어타운 오픈 베타 서비스에서는 커리어타운 투어, 진로·취업상담 서비스 등이 진행된다.
'커리어타운 투어'에서 참여자들은 가이드와 함께 메타버스 공간을 라운딩하며 홍보영상 시청, 취업수기 열람, 보물찾기,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진로·취업상담'은 메타버스를 통해 가상공간에서 진로와 취업에 관련된 화상상담을 진행한다. 기존의 일반 화상상담에 비해 친근하고 효율적인 상담이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세대 미래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진로·취업 역량 강화 서비스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재미와 체험을 결합한 메타버스 커리어타운을 오픈했다" 며 "오픈베타 서비스에 참여한 체험단의 의견을 모아 메타버스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참여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기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