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호흡기 전담클리닉 개소…양음압시스템 갖춰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1-10-13 15:27:26

경남 함양군은 13일 보건소에서 서춘수 군수, 황태진 군의회의장, 김재웅 도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호흡기 전담 클리닉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 13일 함양군보건소에서 열린 호흡기 전담 클리닉 개소 모습. [함양군 제공]


함양군은 국비 1억 원을 투입해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1층 물리치료실 일부를 리모델링, 호흡기 전담 클리닉을 마련했다. 

호흡기전담클리닉은 호흡기 환자와 일반 환자의 동선을 분리하고 양·음압 중앙제어시스템과 자동 환기, 냉난방 시스템을 갖췄다. 접수·안내실, 검체실, X-ray실, 의료실 공간은 별도로 마련돼 있다.

양음압시설은 이용민원인이 사용하는 공간에는 음압으로 공기를 빨아들여 밖으로 나가게 하고, 의료인이 이용하는 공간에는 반대로 양압으로 바깥공기를 불어넣는 방법으로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최신시설이다. 

그동안 간이형태의 음압텐트, 일반텐트를 활용한 선별진료소를 운영해 온 함양군보건소는 이번 개소를 통해 신속한 검사와 함께 의료진들 근무 환경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서춘수 군수는 "호흡기질환자는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감염 여부 확인 후 의료기관에서 진료와 처방을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며 "앞으로 교차 감염의 위험 없이 누구나 안심하고 진료를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