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선수단, 전국기능경기대회 금메달 4개 획득

박에스더

yonhap003@kpinews.kr | 2021-10-11 15:14:29

금4-은5-동7 선전…국제기능대회 출전권도

'2021 대전광역시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강원도선수단이 금메달 4개를 획득하면서 전년 대비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한 선수 모습. [뉴스1 제공]


이번 대회에서 전기기기 등 32 직종에 78명의 선수가 참가해 배관, 전기기기, CNC밀링, 산업용드론제어 등 4개 직종에서 금메달을 수상하면서 기능 인재 육성 및 발전에 힘쓰는 도의 위상을 공고히 다졌다.

올해 정식 직종으로 신설된 산업용드론제어는 최윤서·민준수 학생(강릉중앙고)이 2인 1조로 만점에 가까운 점수로 금메달을 획득했다. 강세 직종인 배관(춘천기계공고 최우진), CNC밀링(태백기계공고 남종수), 전기기기(강릉중앙고 김소망)에서도 각 1개의 금메달 입상자를 배출했다.

이외에도 은메달 입상자 5명(전기제어, 헤어디자인, 배관, 전기기기, 조적), 동메달 입상자 7명(조적, 자동차페인팅, 금형, 냉동기술, 건축 설계 CAD, 피부미용(2명))이 강원도 대표선수로서의 기량을 발휘했다.

이번 대회 입상자 중 직종별 1·2위는 국제대회 참가 연령에 해당하는 경우 국내 평가전을 거쳐 국제기능올림픽에 대표 선수로 참가하게 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시·도간 과열 경쟁 완화와 올바른 대회 문화 조성을 위해 시도 종합 순위 공개를 폐지했다.

강원도기능경기위원회는 "전통적 강세 직종과 신설 직종이 모두 우수한 성적을 거둬 전년 대비 금메달 3개, 은메달 2개가 늘어 우리 도 대표 선수들의 기량이 매우 향상됐음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