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유튜브, 속초 생활치료센터 24시 생생히 공개
박에스더
yonhap003@kpinews.kr | 2021-09-27 15:13:09
코로나19 관련 의료진과 관계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을 생생하게 담은 유튜브가 공개된다.
강원도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코로나19 속초 생활치료센터 브이로그를 28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생활치료센터는 코로나19에 감염된 무증상 및 경증환자를 위한 격리 치료 시설이다. 현재 강원도에는 속초, 고성, 평창 세 곳이 운영되고 있다.
이 영상은 속초 생활치료센터에 파견을 나간 유튜브 담당자의 2주간의 현장 근무 모습을 담고 있다.
속초 생활치료센터에는 의료진, 공무원, 경찰, 민간인 등 34명이 약 100여 명의 환자를 돌보고 있다. 근무자들은 매일 환자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한다. 또한 응급상황 발생 대응, 식사 등 물품 지원, 방역, 폐기물 처리, 내·외부 질서유지 등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현장 영상에는 비대면 문진, 외국인 입소자와의 소통, 각종 민원 해결 등 근무 중에 일어난 이야기가 담겨있다. 힘든 여건에서 나름의 방법으로 여유를 찾는 근무자들의 모습도 소개된다.
우영석 도 대변인은 "이 영상을 통해 의료진을 비롯한 코로나19 관계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된다. 도민 여러분께서 적극적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해 코로나19를 빨리 극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