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무와 여행을 동시에 "...강원 워케이션 설명회
박에스더
yonhap003@kpinews.kr | 2021-09-08 13:52:19
강원도관광재단은 오는 29일부터 한 달간 강원도 평창군과 고성군에서 진행되는 강원 워케이션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제공과 국내 워케이션 문화확산을 위해 8일 오후 1시 재단 유튜브 계정을 통한 온라인 강원 워케이션 설명회를 진행했다.
워케이션은 'Work + Vacation'의 합성어로 산과 해변 등의 휴가지에서 일과 휴식을 병행하는 새로운 근무 및 여행 트렌드를 말한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코로나19 사태로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원격근무, 재택근무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근무·여행 트렌드인 워케이션에 대한 이해도 증진과 전문가들의 다양한 시각과 관점에서 바라보는 워케이션 이야기도 마련됐다.
'디지털 노마드, 원하는 곳에서 일하고 살아갈 자유'의 저자 도유진 감독은 디지털 노마드를 주제로 발표했다. 윤희식 에어비앤비 정책총괄은 'STAY(숙박) 관점에서 바라본 워케이션과 글로벌 워케이션 사례 및 통계' 등에 대해 소개했다. 신성철 야놀자 사업개발실장은 '뉴노멀 시대 일하는 방식'으로 설명회에 참여했다.
평창 지역 로컬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감자꽃 스튜디오의 이선철 대표는 실제 본인이 경험한 워케이션과 강원 워케이션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발표해 주목받았다.
이밖에도 참가자를 위한 깜짝 출석체크(10명), 도전 워케이션 퀴즈(10명)로 기프트콘 증정 및 워케이션 체험 신청자 중 2명에게 무료 참여권 증정 등 이벤트도 이어졌다.
최동석 강원도관광재단 국내마케팅팀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강원 워케이션 프로그램이 대한민국 대표 워케이션 모델이 되길 바란다"며 "단순 프로그램을 넘어 워케이션이란 새로운 근로 형태가 사회에서 인정되어 강원도로 워케이션을 하러 많은 분들이 찾아주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