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PICK (7월21일)] LG생활건강·GS리테일·농심·롯데면세점 外

김지우

kimzu@kpinews.kr | 2021-07-21 10:23:16

▲ LG생활건강은 이달 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전라남도에 약 10억 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기부했다. [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 집중호우 피해 전남지역에 생활용품 기부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이달 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전라남도에 약 10억 원(권장소비자가격 기준) 상당의 생활용품을 기부했다.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을 통해 기부된 샴푸, 린스, 바디워시, 치약, 칫솔 등으로 구성된 생활용품 11톤 트럭 10대 분량, 약 10억원 상당의 물품은 집중호우 피해지역인 고흥, 장흥, 강진, 해남, 진도에 전달될 예정이다.

▲GS리테일, 반려동물 1위 전문몰 '펫프렌즈' 공동 인수

GS리테일은 사모펀드 IMM프라이빗에쿼티와 함께 반려동물 전문몰 '펫프렌즈'를 공동 인수한다. GS리테일은 'IMM PE'와 공동으로 펫프렌즈 지분 95% 중 GS리테일은 30%를 취득한다. 펫프렌즈 김창원 대표와 VC투자자들의 기존 보유 지분을 인수하는 형태다. 펫프렌즈는 24시간 반려동물 특화 고객센터 및 데이터 기반 AI 맞춤상품 추천 서비스 운영하고 있어, GS리테일의 '펫' 카테고리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농심, 귀농 청년농부 재배 감자 230톤 구매

농심이 지난 3월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귀농 청년농부를 지원하기 위해 시작한 '청년수미' 프로그램 1기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이들이 수확한 수미감자 230톤을 구매했다고 밝혔다. 농심은 구매한 수미감자를 수미칩 생산에 사용할 계획이다.청년수미는 국산 농산물을 구매뿐 아니라 파종에서 수확, 판매 등 전 과정에 걸쳐 귀농 청년농부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농심은 올해 총 10명의 청년농부를 선정하고, 재정, 수확관리, 판로확보, 교육 등을 지원했다.

▲롯데면세점, 소상공인 상생프로젝트 '치어럽스' 진행

롯데면세점(대표 이갑)이 지역사회 소상공인 상생협력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인 '치어럽스(CHEERUPS)'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서류심사를 통해 송파지역에서 1년 이상 외식업을 운영 중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최대 15곳을 선정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7월 21일~8월 10일이다. 1억 원을 조성해 친환경 포장 용기 제공, 밀키트화 및 위생관리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오비맥주, 한맥 대한민국 '금빛 승리' 응원하는 초대형 '필드아트' 공개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 한맥이 대한민국의 금빛 승리를 기원하며 조성한 충청북도 제천에 약 2500평의 대규모로 조성된 필드아트의 모습을 공개했다. 한맥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무더운 열기가 계속되는 여름을 맞아 국민들에게 긍정기운을 전하고자 필드아트를 제작했다. 이번 필드아트는 한맥의 주요 재료 중 하나이자 대한민국 국민들의 주식인 '쌀'을 활용해 만들었다.

▲CJ온스타일, 모바일라이브서 셀프 홈케어 상품군 확대

CJ온스타일(대표 허민호)은 최근 코로나 재확산으로 집에서 스스로 다이어트와 피부 관리할 수 있는 제품 인기에 맞춰 방송을 진행한다. 21일 저녁 8시에는 다이어트 제품으로 '헐리웃 48시간'을 방송하고, 그린몬스터 칼로버닝 본품을 증정한다. 24일 새벽 0시 30분엔 '세리박스 세리번나이트'을 방송한다. 기초 피부 관리 제품 판매 방송으로는 21일 저녁 9시 '파머시'의 약산성 토너 '딥스윕 바하'를 단독 론칭한다.

▲롯데칠성음료, 펩시콜라 '100일간의 썸머' 프로모션 진행

롯데칠성음료와 한국 펩시콜라가 올여름을 시원하게 날릴 '펩시콜라' 프로모션 '100일간의 썸머'를 진행한다. 7월 26일부터 9월 30일까지 즉석 당첨 이벤트를 통해 이벤트 제품 캔따개 뒷면의 QR코드를 스캔하면 경품 당첨 여부를 즉석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1등 스마트 워치와 펩시 스트랩(50명), 2등 블루투스 이어폰과 펩시 케이스(100명), 3등 펩시 굿즈(식기세트, 컵 등)와 제품 기프티콘(1만 명)이 제공된다.

▲풀무원녹즙, '디자인밀 당뇨케어 Meal Plan' 출시

풀무원녹즙(대표 김기석)은 식약처의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기준에 맞춰 당뇨 환자도 집에서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한 정기구독 식단 '디자인밀 당뇨케어 Meal Plan'을 출시했다. 총 열량 대비 당류와 포화지방은 각 10% 미만으로 설계하고, 단백질은 한 끼 당 18g 이상, 나트륨은 1,350mg 이하로 맞췄다. 메뉴는 총 12가지이며, 잡곡밥, 채소찬, 단백질찬 등이 있다. 12끼니 이상 주문 시 새벽 7시 전까지 무료 배송, 7월 한 달간 혈당측정기를 무료 제공한다.

▲갤러리아百, 아티스트 그룹 스튜디오 콘크리트와 미술 작품 전시·판매

갤러리아백화점은 8월 19일까지 아티스트 그룹 '스튜디오 콘크리트'와 함께 '갤러리아 아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백화점에서 문화∙예술 체험을 제공하는 갤러리아 신규 예술 마케팅 캠페인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배우 유아인과 젊은 창작가들이 창단한 아티스트 그룹 '스튜디오 콘크리트'가 참여한다. 이번 협업 기간 중 스튜디오 콘크리트의 작품 135점을 갤러리아에서만 단독 전시 및 판매한다.

▲신세계百, 직경매 한우 전량 판매 수요 훈풍

신세계백화점이 올해 초부터 충북 음성 한우 공판장에서 진행하는 경매에 참여 후 강남점과 본점에서 처음 판매를 시작한 이후 고객 반응이 뜨겁다고 21일 밝혔다. 이달에는 경기점에서 판매 시작했고 오는 8월 오픈하는 대전신세계 엑스포점에서도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는 한우 경매 참여를 위해 축산 바이어들이 매매참가인 자격을 취득하고 주요 목장별 사육 환경과 고기 색과 육질을 연구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추석 직경매 한우로 만든 기프트를 만들어 출시할 예정이다.

▲대상, 미국 견과류 1위 '플랜터스' 독점 유통

대상이 글로벌 견과류 브랜드 '플랜터스'와 국내 독점 판매 및 유통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 판매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플랜터스는 미국 견과류 판매 1위 브랜드로, 주로 땅콩과 스낵 등의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대상이 선보이는 제품은 허니로스트, 드라이로스트, 허니넛, 솔티드·허니 번들, 버라이어티팩 등 6종이다.

▲CJ올리브영, 거리두기 4단계에 수도권 '오늘드림' 주문 23% 증가

CJ올리브영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되고 있는 수도권 지역의 이달 12~20일 일평균 '오늘드림' 주문 건수가 직전 7월 일평균 대비 23% 가량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서울과 경기, 인천을 제외한 나머지 지역에서는 약 13% 증가했다. 올리브영은 지난 2018년 업계 최초의 즉시 배송 서비스 '오늘드림'을 선보였다. 이외 '쓰리포(3!4!) 배송', '미드나잇 배송' 등의 옵션을 통해 오후 3시~4시, 저녁 10시~12시 등 원하는 시간을 지정해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교원, 웰스 공기청정기 첫 '에너지 대상'

교원그룹(회장 장평순)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가 올해 선보인 공기청정기와 정수기 신제품이 제 24회 에너지위너상 시상식에서 '에너지 대상'과 '에너지 절약상'을 각각 수상했다.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는 에너지위너상 역대 수상제품 중 공기청정기 최초로 에너지 대상을 수상했다. '웰스 정수기 수퍼쿨링 플러스'는 이중관 열교환 기술을 이용한 냉수 생성 시간 감소, 월간 소비전력량 62% 절감 효과 등을 앞세워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했다.

KPI뉴스 / 산업2부 lif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