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I뉴스 데일리 PICK (6월30일)] 이마트·CJ올리브영·맥도날드 外
김대한
kimkorea@kpinews.kr | 2021-06-30 08:59:28
▲이마트, 야구-유통 결합 스포츠 마케팅 나선다
이마트가 SSG랜더스 창단 100일인 7월7일을 앞두고 스포츠 마케팅에 나선다. 이마트는 SSG랜더스 창단 100일을 기념해 '홈런데e'를 열고, 오는 1일부터 주요 신선식품과 SSG랜더스 스폰서 브랜드 상품 등을 대폭 할인하며 다양한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내달1일부터 4일까지 '한우 전품목'을 행사카드로 결제할 시 40% 할인한다. 브랜드한우, 냉동한우, 팩스테이크, 2등급 상품은 제외된다.
▲CJ올리브영, '즐거운 동행' 기획전 실시…'대한민국 동행세일' 연계 중소기업 판촉 지원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과 연계, 내달 1일부터 중소기업 지원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즐거운 동행'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올리브영은 우수한 품질의 신진 브랜드를 고객에게 소개하는 동시에, 판촉 활동을 지원해 협력사의 매출 향상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맥도날드, 탱글한 통새우와 바삭한 양파의 조합 '슈니언 버거' 출시
한국맥도날드가 지난해 고객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으며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슈니언 버거'를 내달 1일(내일) 재출시하고 맥런치 라인업에 포함한다고 밝혔다. 맥도날드 '슈니언 버거'는 통통한 새우 속살이 살아 있는 고소한 통새우 패티에 특유의 달달함이 특징적인 바삭한 후라이드 어니언이 푸짐하게 더해져 입안 가득 바삭함과 풍부한 맛을 선사하는 버거다.
▲하이트진로, 이슬같이 깨끗한 해변 만들기 앞장서
하이트진로가 이슬같이 깨끗한 제주 바다 가꾸기를 올해도 이어간다. 하이트진로는 '바다가꾸기' 캠페인 활동의 일환으로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면에 위치한 반려해변 표선해수욕장의 정화활동을 시작한다. 20년 9월, 해양수산부, 제주특별자치도, 해양환경공단이 시행하는 연안관리 정화사업 '바다가꾸기' 캠페인에 동참, 가장 먼저 표선해수욕장을 반려해변으로 맡아 깨끗한 바다 만들기 활동을 시작했다.
▲인터파크TV, 스페인 말라가 현지 라이브 방송 진행
인터파크는 라이브 커머스 채널 '인터파크TV'에서 6월 30일 저녁 8시 라이브 방송 최초로 스페인 현지를 실시간으로 연결해 말라가의 다양한 장소를 선보인다. 이번 방송은 매월 마지막 수요일 저녁마다 인기 미술 전시의 예술작품을 만나는 언택트 미술관 '수요아트살롱' 시간을 피카소를 주제로 기획된 것으로, 피카소 전시, 스페인 여행상품, 도서까지 다양한 연관 상품과 함께 풍성한 볼거리로 채워질 예정이다.
▲삼양식품, 신제품 '짜장이라구요' 출시
삼양식품은 신제품 '짜장이라구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짜장이라구요는 야채, 고기 등을 오랜 시간 끓여 만드는 유럽 요리인 '라구(Ragù)'를 모티브로 한 제품이다. 진한 짜장에 담백한 채소의 맛이 스며들어 있어 질리지 않는 부드러운 짜장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이중복합면을 사용해 면을 차별화했다. 면 성형과정에서 서로 다른 굵기의 면을 동시에 뽑아 교차시키는 삼양식품만의 수타식 제면 공법을 적용해 만든 이중복합면은 두꺼운 면과 얇은 면이 섞여 있어 수타면 특유의 균일하지 않은 면발을 연상시키며, 쫄깃한 식감을 선사한다.
▲롯데푸드, 아이스크림 구독 이벤트 '힙스터 페스티벌' 진행
롯데푸드가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로 MZ세대와 소통을 이어나간다. 롯데푸드는 아이스크림 구독 이벤트 '힙스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롯데푸드의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는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다. 스트릿 패션 브랜드 '널디'와 협업한 굿즈도 증정한다. 힙스터 페스티벌은 2개월 동안 매달 롯데푸드 아이스크림 25개를 받아보는 구독 서비스다. 무더운 여름철 한층 더 편리하고 시원하게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 '생과일 수박주스' 10만 잔 판매 돌파
이디야커피는 신제품 '생과일 수박주스'가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 10만 잔을 돌파했다.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면서 여름 대표 과일 수박을 활용한 신제품 '생과일 수박주스'는 지난 주 출시 후 단기간에 10만 잔을 돌파하면서 단숨에 매출 순위 상위권에 자리매김했다. 이디야커피가 올해 여름을 맞아 출시한 '생과일 수박주스'는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생과일 음료다. 얼리지 않은 생수박을 갈아 넣어 시원한 제철 수박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갈증해소에 효과적이다.
▲야놀자, 상시 원격근무제 무기한 시행
야놀자가 상시 원격근무제를 무기한 시행한다. 앞서 야놀자는 '테크 올인(Tech All-in)' 비전을 선포하며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신규 시스템 도입, R&D에 대한 투자 및 역량 강화, 글로벌 인재 유치 등을 적극 추진한다고 밝힌 바 있다. 새롭게 시행하는 상시 원격근무제 역시 글로벌 테크 기업으로서 퀀텀점프를 위한 변화의 일환으로 기획했다. 상시 원격근무제도는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근무하도록 돕는 것을 넘어, 궁극적으로 일하기 좋은 환경과 문화를 조성하는 데 그 의의가 있다.
▲풀무원푸드머스, 시니어의 음식 섭취와 소화 돕는 식사케어 신제품 출시
풀무원이 음료부터 한 끼 식사까지 시니어의 음식 섭취와 소화를 돕는 다양한 케어푸드 제품을 선보인다.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풀무원푸드머스의 시니어 전문브랜드 '풀스케어'에서 식사케어가 필요한 시니어를 위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음료부터 분말식, 영양균형식, 연화반찬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씹고 삼키는 기능과 소화기관이 약해지는 시니어를 위해 부드러운 식감에 영양균형과 맛까지 고루 고려해 먹는 즐거움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뒀다.
▲롯데면세점, 내수통관 면세품 매장 상시 판매로 전환 운영
롯데면세점이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내수통관 면세품 판매를 기존 사전예약제 방식에서 상시 판매로 전환한다. 또한, 백신 접종자 대상 멤버십 등급 상향 등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동안 사전 예약제 방식으로 운영해왔으나, 내국인 고객의 쇼핑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원하는 시간에 방문하여 쇼핑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원할머니 재래김' 출시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원할머니 재래김'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원할머니 재래김은 한 끼 식사에 알맞게 소분하여 포장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원할머니 재래김은 엄선된 남해바다 원초를 사용해 만든 것이 특징이다. 고온에서 구워 더욱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들기름을 발라 고소한 맛과 향이 일품이다. 짜지 않아 흰 쌀밥에 곁들이기 좋으며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드링크인터내셔널 자회사 인터리커, '골든블랑(Golden Blanc)' 전격 출시
인터리커가 프랑스 정통 럭셔리 샴페인 골든블랑을 출시한다. 인터리커는 1805년 설립돼 215년이라는 긴 역사를 가진 프랑스 볼레로(Vollereaux) 샴페인 하우스와 공동으로 대한민국 최초 프랑스 럭셔리 샴페인 '골든블랑(Golden Blanc)' 브뤼(Brut)와 로제(Rose) 2종을 내달 15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KPI뉴스 / 산업2부 lif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