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여름방학 기간 대학생 인턴 모집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 2021-06-21 10:15:32
대구시는 지역 대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여름 방학 기간동안 시청과 사업소,산하 단체,출자 출연 기관 등 63개 분야에 근무할 대학생 인턴 117명을 모집한다.
21일 대구시에 따르면 대상은 공고일인 이날 현재 만 29세 이하 대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구·경북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며 2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대구시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서 접수한다.
인턴 신청자는 각 분야의 업무내용, 근무지, 전공·자격기준 등을 확인해 본인이 원하는 분야에 지원할 수 있다. 인
턴 참여자는 각 모집분야별 신청자를 대상으로 전공·학년·자격증 및 봉사활동 등의 기준에 따라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한다. 최종 선발결과는 다음달 19일 오전 10시 대구시 홈페이지(www. daegu.go.kr) 게시 및 개별문자를 통해 발표된다.
인턴에 최종 선발된 학생은 다음달 26일부터 8월 27일까지 5주 동안 근무(주5일, 1일 6시간)하며, 시간당 9500원의 임금을 지급받게 된다.
인턴 사업의 신청방법, 대상자 선발 등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홈페이지 공모·모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밖에 궁금한 사항은 대구시콜센터(☎053-120) 및 교육협력정책관실(☎053-803-3587)로 문의하면 된다.
올해 상반기 대학생인턴 사업 참여자인 대학생 양모씨는 "배치부서인 디지털산업진흥원에서 평소 관심있던 빅데이터 분석도 직접 해보고 팀원으로서 회의도 참여해 예비 직장인으로서 뜻깊은 경험을 쌓았다"며 "평소 취업준비로 고민이 많았는데 인턴 경험으로 희망이 생겼다"고 얘기했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대학생인턴 사업은 대학생이 공공기관에서의 업무경험을 통해 사회적응력을 키우고 생활비도 스스로 마련할 수 있어 참여 선호도가 높은 사업"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