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택시로 통근"…서울시 '미래 모빌리티'를 한눈에

김혜란

khr@kpinews.kr | 2021-05-28 14:57:53

'서울스마트모빌리티 엑스포' 6월 10~12일 개최
티머니, 내달 6일까지 무료 사전등록 신청접수

드론택시와 자율주행 등 서울시의 미래 모빌리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2021 서울 스마트 모빌리티 엑스포'가 오는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열린다.

▲ '2021 서울 스마트 모빌리티 엑스포' 관련 홍보 이미지 [티머니 제공]

서울시가 주최하고 티머니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모빌리티 혁신이 만드는 더 스마트한 도시'를 주제로 한다.

28일 티머니는 이날부터 2021 서울 스마트 모빌리티 엑스포의 사전등록 신청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티머니는 행사 개막에 따라 내달 6일 24시까지 무료 사전등록을 개시한다. 행사 참관을 원하는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행사 홈페이지를 방문해 참관 신청→사전등록에서 신청하면 된다.

행사는 6월 10일 오전 9시 30분부터 시작하며 온·오프라인 세션과 체험 등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6월 10일~11일에는 국내 모빌리티 산업의 발전을 선도하고 주도하는 전문가들과 주요 모빌리티 기업이 참여하는 콘퍼런스가 열린다. 코로나19로 온라인 콘퍼런스를 진행하되 주제별 세션 오프라인 참여는 온라인 참관 사전등록 등을 통해 세션별 100명까지 가능하다.

또한 UAM와 스마트물류 및 자율주행 등 국내 대표 모빌리티 기업들의 혁신 기술을 한자리에 모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드론 기체 탑승 체험과 물류배송 로봇 및 자율주행 VR 체험 등 다양한 전시가 열리며 사전 등록 시 도슨트 관람 등의 혜택이 주어져 더욱 원활하게 참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AI 로봇쇼와 대학생 모빌리티 디자인 전시 및 웨어러블 로봇 체험·행사장 인근 자율주행 셔틀 운영 등 미래 모빌리티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진행된다.

KPI뉴스 / 김혜란 기자 khr@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