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원스토어와 '상생협력 디지털금융 제휴' 업무협약
안재성 기자
seilen78@kpinews.kr | 2021-05-12 09:24:49
하나은행은 지난 11일 원스토어와 '상생협력 디지털금융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과 원스토어는 원스토어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을 위한 신속한 금융지원 등 다양한 협업에 나설 계획이다.
먼저 원스토어 앱 개발자 전용으로 △하나원큐 보증재단 대출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하나 새희망홀씨대출 등 3가지 대출을 제공할 방침이다.
하나원큐 보증재단 대출은 신용보증재단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보증서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지금은 서울·경기지역 개인사업자들만 대상이지만, 추후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을 담보로 최대 300만 원까지 비대면 신청이 가능하다. 하나 새희망홀씨대출은 대환대출 상품으로, 무보증·무담보로 최대 3000만 원까지 빌릴 수 있다.
또 원스토어 앱에서 제공되는 계좌결제수단에 하나은행 계좌를 등록한 후 결제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하나은행 결제계좌 등록 프로모션' 등의 이벤트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김기석 하나은행 중앙영업본부 부행장은 "원스토어와 함께 대한민국 앱 생태계 강화를 위한 든든한 파트너로서 다양한 업무제휴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안재성 기자 seilen78@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