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로 빨래 야외건조 어렵다면?…피죤 '실내건조' 세제 추천

강혜영

khy@kpinews.kr | 2021-03-17 14:54:36

실내건조 후 발생할 수 있는 냄새 없애주는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 등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야외에서 세탁물을 건조하는 것이 쉽지 않아 '실내건조' 기능이 추가된 세제와 섬유유연제가 주목받고 있다. 

▲ 피죤의 실내건조 세탁 추천 제품 [피죤 제공]

17일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에 따르면 세탁 후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해 실외건조가 걱정된다면 실내건조 기능이 포함된 제품을 사용하면 좋다.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는 실내건조에 최적화된 세탁세제로 실내건조 후 발생할 수 있는 냄새를 없애는데 효과적이다. 향으로 냄새를 덮는 대신 강력탈취성분을 함유시켜 냄새 성분을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각종 효소와 천연복합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각종 생활얼룩, 찌든 때 등을 말끔히 없애주는 강력한 세척력을 자랑한다. 또한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는 찬물에도 100% 용해돼 피부가 민감한 소비자들도 세제 찌꺼기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건조한 봄철에는 정전기가 발생하기 쉽다. 세탁 후 의류를 헹구는 과정에서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 섬유가 부드러워지면서 마찰력이 줄어들어 정전기 발생이 줄어든다. 

'고농축 피죤 시그니처 실내건조'는 미세플라스틱, 색소,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이다. 강력탈취성분인 '사이클로덱스트린'을 함유하고 있어 실내건조 시 발생할 수 있는 냄새나 덜 마른빨래에서 나는 꿉꿉한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도 있다. 

고농축 플라워 오일이 함유돼 있어 더욱 풍부해진 향과 지속력을 선사하는 제품으로 △미스틱 레인 △플라워 페스티벌 △아이스 플라워 △라 피에스타 4종으로 구성돼 있다. 

플리스, 니트 등 겨울 의류를 보관하기 위해 세탁을 하려고 한다면 중성세제를 사용하면 좋다.

피죤이 지난 2월 리뉴얼 출시한 '중성세제 울터치 1L 용기형'은 옥수수 전분에서 유래한 천연 탈취 성분인 '사이클로덱스트린'을 추가해 실내 건조 기능을 더했다. '사이클로덱스트린'은 실내 건조 시 발생할 수 있는 잡냄새나 덜 마른빨래에서 나는 곰팡이 냄새를 없애는 효과가 있는 강력 탈취성분이다. 

피죤 관계자는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해 봄맞이 옷장 정리 후 빨랫감을 건조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을 위해 실내건조 기능이 포함된 제품들을 소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와 편의성을 고려해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강혜영 기자 kh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