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새내기 인성캠프 열어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 2021-02-22 08:58:40

22일부터 이틀동안 온·오프라인 진행

경북 경산에 있는 대구대(총장 김상호)가 22일과 23일 이틀동안 신입생들의 대학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2021학년도 DU 새내기 인성캠프를 연다.

이번 인성캠프의 주제는 '미래에 희망을 품다' 이며,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식으로 진행한다.

▲ 경북 경산시 하양읍에 있는 대구대 전경 [대구대 제공]

대구대는 신입생들도 디지털 경험에 기반한 새로운 출발이 필요하다는 인식에 따라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접근 가능한 디지털 문화행사로 기획했다.

온라인 인성캠프의 경우 지난 17일 오픈, 3월 말까지 별도로 구축하여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입생 전체가 대학에서 만든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학과소개, 수강신청 따라하기, 학사제도 알아보기, 랜선 콘서트, 학생복지시설, 동아리 소개, 온라인 방명록, 새내기 환영앨범 등의 메뉴에 탑재된 영상 콘텐츠를 통해 디지털 캠퍼스를 자유롭게 만끽할 수 있다.

또 22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오프라인 인성캠프는 신입생 참여자의 밀집도를 낮추기 위해 단과대학 내 학과별로 그룹을 나누어 실시하게 된다.

첫날인 22일 각 학과에서 학과 교수, 선배 상견례 및 수강신청 등 학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단과대학 학생 프로그램과 학부모 간담회도 한다. 이어서, 인성교육특강, 학과 선배 초청특강, 학과 전공 맛보기, 새내기 UCC 공모전 제작, 친교의 시간 등도 갖는다.

최종필 학생처장은 "대구대는 이번에 새로운 형태의 새내기 캠프를 통해 신입생들에게 디지털 콘텐츠 문화행사를 제공했다"며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면서 참신한 소통공간을 만들게 되었다"고 말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