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한국에 백신공급은 5월쯤 시작될 것 "
김이현
kyh@kpinews.kr | 2021-01-01 10:47:36
미국 제약사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이 올해 5월부터 한국에 공급될 전망이다.
모더나는 31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들에게 최대한 빨리 (코로나19) 백신을 공급하겠다는 한국 정부의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4000만회(2000만명분) 분의 코로나19 백신 공급계약을 체결했다"며 "백신 공급은 5월쯤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모더나는 "한국에서 백신 사용이 아직 승인된 것은 아니지만 모더나는 백신 공급에 앞서 필요한 승인 절차를 규제당국과 밟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테판 반셀 모더나 최고경영자(CEO)는 "우리와 파트너를 맺어 백신을 제공하도록 한 데 대해 한국에 감사한다"며 "한국 정부는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에 직면해 이 일이 성사되도록 매우 신속하게 움직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계약은 모더나와 한국 간 장기적인 미래 협업 관계 구축을 위한 중요한 한 걸음이 될 것"이라며 "우리는 (한국) 정부 관리들과의 지속적인 논의와 한국에서 모더나의 더 강력한 과학적·임상적 입지 구축을 기대한다"고 부연했다.
앞서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브리핑에서 "모더나와 코로나19 백신 4000만회분 선구매 계약을 완료했다"며 "지난 28일 문재인 대통령과 밴셀 모더나 CEO의 합의 후 후속협상을 통해 (계약을) 체결한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이현 기자 kyh@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