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안내문·KT 명세서 네이버로 받아본다
양동훈
ydh@kpinews.kr | 2020-12-24 14:23:34
네이버가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사학연금) 안내문, KT 명세서 등을 전자문서로 받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 활용처를 늘렸다고 24일 밝혔다.
네이버에 따르면 사학연금은 지난 23일 네이버를 통해 퇴직급여 청구 안내문을 발송했다. 이후 사학연금에서 제공하는 원천징수영수증, 연금 지급정지 안내문 등의 전자문서를 네이버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사학연금에 도입된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는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마친 후 열람할 수 있다. 기간 내 열람하지 못한 문서는 우편으로 발송된다.
네이버는 지난 22일부터 KT 이용요금 명세서 전자문서 서비스도 시작했다. KT 가입자들은 네이버 앱에서 본인 인증을 통해 모바일 명세서를 열람할 수 있다. 명세서를 확인하고 바로 네이버페이로 요금을 납부할 수 있다.
네이버는 KT 전자문서를 신청하는 이용자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0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내년 2월 28일 전에 KT 이용요금 명세서를 신청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3만 명을 추첨해 총 3000만 원의 포인트를 지급한다.
네이버 오경수 리더는 "사립학교 교직원분들이 편리함을 체감할 수 있도록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며 "전자문서 제휴처를 빠르게 확대하고 더 높은 편의성을 위해 서비스도 고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양동훈 기자 ydh@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