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56명 임원 승진 인사…이상규 한국영업본부장 사장 승진
양동훈
ydh@kpinews.kr | 2020-11-26 17:43:48
LG전자가 26일 이사회를 열고 56명에 대한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LG전자는 "철저한 성과주의를 기반으로 단기적인 사업성과뿐 아니라 본원적인 사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상규 한국영업본부장은 부사장에서 사장으로 승진했다. 이 본부장은 1988년 입사 후 한국영업본부에서 영업, 전략, 유통, 마케팅 등 등 다양한 직무경험을 쌓았다. 지난해 말부터 한국영업본부장을 맡으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고 영업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LG전자는 이날 부사장 3명, 전무 9명, 상무 43명 등의 승진 인사도 함께 시행했다.
LG전자는 "혁신과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젊은 인재와 여성인재를 발굴하고 외부인재를 영입했다"며 "특히 신규 임원 가운데 1970년 이후 출생 비중은 지난해 57%에서 올해 72%로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 사장 승진
△ 이상규 한국영업본부장
◇ 부사장 승진
△ 백승태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 오세기 H&A연구센터장 △ 노진서 CSO부문 산하
◇ 전무 승진
△ 곽도영 △ 김동욱 △ 오세천 △ 우종진 △ 유병헌 △ 유성준 △ 이재현 △ 이정석 △ 이충환
◇ 상무 승진
△ 구지영 △ 김건우 △ 김남수 △ 김명욱 △ 김석규 △ 김우섭 △ 김태훈 △ 김형태 △ 민홍기 △ 박민호 △ 박상현 △ 박재성 △ 박정원 △ 박충현 △ 박태인 △ 백선필 △ 서정원 △ 송계영 △ 송영한 △ 송익환 △ 안혁성 △ 오승진 △ 오해진 △ 우덕구 △ 우정호 △ 이동언 △ 이석수 △ 이소연 △ 이용찬 △ 이원철 △ 이한욱 △ 이현규 △ 이호영 △ 임대진 △ 임병록 △ 임정수 △ 정영학 △ 정욱준 △ 정인식 △ 조협 △ 하건호 △ 홍성혁 △ 홍진기
KPI뉴스 / 양동훈 기자 ydh@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