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국학기공협회, 제8회 서울국제 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 온라인 개최
장한별 기자
star1@kpinews.kr | 2020-11-26 09:19:59
대한국학기공협회는 '제8회 서울국제 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를 오는 27·28일 이틀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8회를 맞는 국제국학기공대회는 국학기공의 중심철학인 홍익정신 즉, K-스피릿(Korean Spirit)을 알리는 세계적인 축제의 장이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 10여 개국, 62개 팀에서 선수 1500명이 참여하여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대회 실황은 유튜브 대한국학기공협회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대한국학기공협회 명예대회장인 이승헌 총장은 "코로나19로 인류는 새로운 위기를 맞았다"며 "국학기공은 누구나 건강하고 행복하고 평화롭기를 바라는 홍익의 마음으로 시작되었다. 이제 한국을 넘어 전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국학기공을 통하여 인류의 자연치유력과 인성을 회복하여 평화로운 세상이 오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권기선 회장은 "서울국제 생활체육 국학기공 대회를 통해 우리 모두는 하나로 연결된 지구촌의 가족이자 친구로 이번 대회를 통해 새로운 시대의 희망을 약속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동주관인 서울특별시체육회 박원하 회장은 "이번 대회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국제스포츠 이벤트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대회"라며 "나의 건강한 기(氣)를 전 세계와 함께 나누는 넉넉한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대한국학기공협회는 대국민건강 캠페인을 통해서 전국 공원, 복지관, 관공서, 학교 등 5000여 곳에서 국학기공을 보급하고 있다.
우리 민족 고유의 전통 심신건강법인 국학기공은 한민족의 선도수련과 현대의 뇌과학을 접목하여 개발되었고 생활스포츠, 브레인스포츠로 전 세계에 보급되면서 세계인들의 건강법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대한국학기공협회는 1980년부터 국민건강을 위해 국학기공을 보급, 국민의 심신건강증진 공로를 인정받아 2016년 대한체육회 정회원단체로 선정되었다.
KPI뉴스 / 장한별 기자 star1@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