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인 행장이 연 2회로 늘린 'KB굿잡'…국민은행의 일자리 연결

박일경

ek.park@kpinews.kr | 2020-11-02 15:14:15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 2~13일 2주간 열려
2018년부터 연간 '1→2회' 확대…1.3%p 금리 우대
참여기업 당 최대 1000만원·1인 100만원 채용지원금

KB국민은행이 2일부터 2주동안 '2020년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국민은행은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하반기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대대적인 일자리 연결에 나선다.

▲ 허인 KB국민은행 은행장. [KB국민은행 제공]

18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지난 2011년 출범한 국민은행의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총 누적 방문자 수만 42만여 명에 달하며 현재 3300여 개의 구인기업이 참가했다. 그동안 1만7400여 건에 이르는 일자리를 연결하고 일자리 정보 6만3500여 건을 제공해왔다.

허인 국민은행장은 취임한 이듬해인 2018년부터 연간 1회이던 KB굿잡 취업박람회를 2회로 확대했다. 국민은행이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써 일자리 창출은 물론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실천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선도해야 한다는 평소 경영 철학이 반영됐다.

취업박람회 참여 구인기업에게는 인건비 및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혜택을 제공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 원, 기업 당 최대 1000만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원한다. 또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겐 최고 1.3%포인트의 금리를 우대한다.

▲ [KB국민은행 제공]

이번 취업박람회는 KB굿잡 최초로 '화상 면접' 시스템을 도입했다. 인사 담당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실시간 진행 방식이 아닌 구직자들의 면접 영상을 제공하는 형태로 추진한다. 'KB굿잡 사이트·모바일 앱 회원가입 → 박람회 참가신청 → 이력서 등록 → 입사지원, 화상면접' 순으로 구직 프로세스를 따르면 된다. 언택트로 이뤄지는 만큼 PC 및 KB굿잡 전용 모바일 앱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는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직장을, 기업에게는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내일(My Job)의 행복을 위한 '만남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KB금융그룹 기술 스타트업 'KB스타터스', 동반성장위원회가 추천하는 대기업협력사,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의 우수 회원사·코스닥 상장사 등 33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

KB굿잡 유관기관인 동반성장위와 함께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구직자 인식을 개선하고자 'PR챌린지' 프로그램을 운영해 일하기 좋은 중소·중견기업 10개사를 뽑아 복지, 사내 문화 및 워라 밸 등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KPI뉴스 / 박일경 기자 ek.par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