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판점 양강 전자랜드 vs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서 올 최대규모 '세일 전쟁'

이종화

alex@kpinews.kr | 2020-10-16 10:32:12

▲ 전자랜드는 16일 오전 11시부터 22일까지 7일간 온라인 쇼핑 축제 '패밀리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전자랜드 제공]

국내 전자제품 양판점의 양대산맥인 전자랜드와 롯데하이마트가 온라인에서 1년 중 최대규모의 세일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

전자랜드(대표 홍봉철)는 16일 오전 11시부터 22일까지 7일간 온라인 쇼핑 축제 '패밀리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패밀리 세일은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1년에 2회씩 진행하는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행사다. 프로모션 기간 전자랜드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결제 금액의 최대 20%까지 e포인트로 돌려준다. e포인트는 전자랜드 온라인 쇼핑몰 전용 포인트로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전자랜드는 온라인 쇼핑몰 내 브랜드위크 등 기획전, 제휴 업체와 함께하는 특가몰에서 제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결제 금액의 10%를 e포인트로 추가 증정한다. 

또한 전자랜드는 행사기간 중 매일 3회(11·14·17시), 올해 인기가 높았던 가전을 선착순으로 50% 할인 판매하는 '반값딜'을 진행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전자랜드는 오프라인 매장 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고객들의 실속있는 쇼핑을 돕기 위해 노력중이다"며 "패밀리 세일은 매장에 방문하기 힘든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이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삼성 어메이징 위크'를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대표 황영근) 역시 19일부터 25일까지 '삼성 어메이징 위크'를 진행한다. '삼성 어메이징 위크'에는 삼성전자 상품을 할인해주고 추가 혜택을 더하는 기획전과 고객 참여 이벤트로 꾸몄다.

엘포인트(L.POINT), 카드 청구할인 등 추가 혜택을 주는 행사를 한다. 행사 기간동안 UHD TV(189cm), 2IN1 에어컨(52.8m²+18.7m²)과 제트 무선청소기를 한정수량 혜택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엘포인트를 최대 3만 포인트까지, 청구할인도 10%를 최대 1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행사 시작 전인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뭉치면 싸다' 공동 구매 이벤트를 연다. 비스포크 식기세척기(12인용)를 보다 저렴하게 사고 싶은 고객이 모일수록 혜택은 커진다. 최대 150명이 모이면 비스포크 식기세척기(12인용)를 온라인 최저가 수준의 혜택가(카드 청구할인, 엘포인트(L.POINT) 등을 포함한 할인가) 89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주경진 온라인마케팅팀장은 "이번 '삼성 어메이징 위크'에는 추가 할인 행사뿐만 아니라 신혼 부부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삼성 가전을 제안하는 테마까지 다양하게 마련했다"며 "특히 이사나 결혼을 준비하시는 고객들께서는 이참에 새롭게 마련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