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클 성지 '팔당초계국수'x휠라 사이클화 '시냅스' 콜라보

이종화

alex@kpinews.kr | 2020-10-16 09:38:48

▲ 휠라(FILA)는 사이클화 '시냅스(Synapse)'를 론칭하며, '팔당초계국수'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휠라코리아 제공]

코로나19 시대, 홀로 즐기기 좋은 '자전거'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전문 사이클 취미 인구 또한 늘어가는 가운데, 휠라가  사이클화를 선보이며, 기발한 협업까지 전개해 주목된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사이클화 '시냅스(Synapse)'를 론칭, 이를 기념하며 사이클 동호인의 성지라 불리는 '팔당초계국수'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이클화는 일반 스포츠 슈즈에 비해 고도의 기술력과 전문성이 요구된다. 휠라는 브랜드 R&D센터인 '휠라 글로벌 랩(LAB)'에서 오랜 기간 러닝화, 테니스화 등 브랜드의 퍼포먼스 슈즈를 연구 개발하며 축적해 온 기술력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해 이번 사이클화 개발에 반영했다.

휠라 시냅스 사이클화는 ▲넌클릿 평페달 러버 아웃솔로 구성된 베이직형 '시냅스 5' ▲프로 라이더를 위한 클릿형 카본파이버 소재 아웃솔의 '시냅스 7' ▲휠라 글로벌 랩 내 퍼스널 커스텀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 맞춤형으로 제작되는 '시냅스 9 커스텀 에디션'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이 중 시냅스9 커스텀 에디션은 사이클화 구매 시, 부산에 위치한 휠라 글로벌 랩에 직접 방문해 전문가의 코칭 상담 및 최첨단 분석시스템을 통한 신체 측정, 운동 테스트, 피팅, 디자인 선택 등의 과정을 거쳐 '나만의 사이클화'로 만들어진다. 

휠라는 사이클화 시냅스 론칭을 기념해 사이클 동호인들의 메카인 '팔당초계국수'와 손잡고 오는 17일 '휠라 X 초계국수 콜라보 사이클화'를 선보이는 동시에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이더들이 자주 찾는 명소이자 유명 메뉴인 초계국수의 초성인 'ㅊㄱㄱㅅ'을 사이클화(넌클릿 평페달형 시냅스5)에 새겨 넣어 신고 타는 재미에 소장하는 재미까지 더했다. 국수를 연상케 하는 색상, 물결무늬 패턴 디테일이 가미된 점도 흥미롭다.

17일,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초계국수본점 앞에서 열리는 휠라 사이클 팝업스토어에서 처음 공개할 예정이다. 당일 현장 선착순 구매 고객에게는 9만9000원(정가 18만9000원)에 판매하며, 휠라 리니어 티셔츠도 선물로 제공한다.

또한 팝업스토어에는 휠라 글로벌 랩의 축소판을 옮겨온 듯한 '커스텀 스튜디오'도 문을 연다. 휠라 글로벌 랩만의 사이클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 라이더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질 걸로 예상된다.

17일 하루, 렌털 서비스도 실시한다. 휠라의 기술력으로 개발된 사이클화의 실제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인데다, 휠라 사이클화를 신고 팔당지역 핫스팟을 순회하며 미션 수행 시 다양한 경품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휠라 관계자는 "퍼포먼스 슈즈를 연구 개발하며 쌓아 온 휠라 글로벌 랩의 기술력을 집약, 심혈을 기울여 이번 사이클화를 선보였다"며 "팔당초계국수와의 이색 협업이 보여주듯 라이더 분들과 소통하며 즐거운 라이딩 문화 조성에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