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엘캠프 온라인 데모데이…"스타트업 지원 강화"

남경식

ngs@kpinews.kr | 2020-07-29 10:58:02

롯데액셀러레이터는 스타트업들의 후속 투자 유치 및 비즈니스 연계를 돕기 위한 '엘캠프(L-Camp) 온라인 데모데이'를 지난 28일 개최했다.

데모데이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마친 스타트업들이 벤처 캐피털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에게 성과를 공유하는 행사다. 6회째를 맞이한 이번 데모데이는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됐다.

▲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 겸 롯데액셀러레이터 이사회 의장이 데모데이에서 축사를 하는 모습. [롯데지주 제공]

스포츠 선수들의 훈련 및 체력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개발한 '큐엠아이티(QMIT)', 남성용품 정기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이지소사이어티', 페이스북 기반 미얀마 1위 뷰티콘텐츠 커머스를 운영 중인 '서울언니들' 등 9개사가 프레젠테이션에 참여했다.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 겸 롯데액셀러레이터 이사회 의장은 "최근 2030세대의 젊은 소비자들은 의식주 일상의 많은 부분에 스타트업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으며, 이런 현상은 앞으로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며 "롯데그룹도 이런 시장 변화에 발맞춰 스타트업 지원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엘캠프는 롯데액셀러레이터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초기 스타트업을 선발해 창업 지원금 및 사무 공간, 컨설팅 등을 종합 지원한다.

K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