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8월 언팩서 두번째 폴드폰 '갤럭시 폴드2' 공개 유력

이민재

lmj@kpinews.kr | 2020-07-21 09:55:18

삼성전자 노태문 사장, 삼성전자 뉴스룸에 신제품 공개 예고
갤폴드2·갤Z플립·갤럭시노트2 5G 등 5종 신상품 공개될 듯

삼성전자가 내달 5일 열리는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폴드2를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 삼성전자 노태문 무선사업부장.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노태문 무선사업부장(사장)은 21일 삼성전자 뉴스룸에 올린 '넥스트 노멀 시대, 모바일이 나아갈 길'이라는 기고문을 올렸다.

노 사장은 "삼성전자는 기술을 통한 새로운 소통과 연결 경험, 업무 방식을 제안하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해 왔다"며 "그 결과물을 오는 8월 5일, '갤럭시 언팩'에서 보여드리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갤럭시 언팩에서 보여 드릴 다섯 가지 갤럭시 신제품들로, 모바일 경험의 혁신을 제공하겠다는 저희의 비전에 한 발 더 다가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5종의 갤럭시 제품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밝히진 않았다. 삼성전자 역시 "갤럭시 5종이 무엇인지 확인해줄 수 없다"고 밝혔다.

다만 최근 '삼성 영국'(Samsung UK)이 트위터 계정을 통해 갤럭시폴드2 공개를 암시하는 영상을 올리는 등 갤럭시폴드2가 이번 언팩 행사에서 베일을 벗을 거란 예측이 나오고 있다.

'삼성 영국'(Samsung UK)는 지난 19일(현지 시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공개한 영상에서 첫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폴드'에 사용된 나비 모양 로고가 담긴 트윗을 올렸다.

관련 업계에서는 이번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폴드2와 갤럭시노트20, 갤럭시Z플립 5G, 무선이어폰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 스마트워치인 갤럭시워치3 등이 공개될 것으로 보고 있다.

노 사장은 "폴더블 폰과 같은 새로운 혁신 제품들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다양한 라인업의 갤럭시 5G 제품들을 출시해 5G의 경험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구글, 넷플릭스, 마이크로소프트, 스포티파이 등의 기업들과 활발한 협업을 진행해 왔다"며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은 Xbox 게이밍 분야로도 확장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다음 달 5일 오후 11시 국내에서 전 세계로 송출된다.

KPI뉴스 / 이민재 기자 lm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