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수영장 오픈…"6차산업x풀캉스 경험"
이종화
alex@kpinews.kr | 2020-06-29 09:57:43
청정 자연 속에서 품격 있는 휴식
매일유업이 운영하는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대표 류영기)'이 27일 청정 자연 속에서 품격 있는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된 '파머스빌리지 수영장'을 개관했다.
상하농원은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 지역으로 지정된 전북 고창에 위치해 있으며, '짓다, 놀다, 먹다'를 테마로 조성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이다. 상하농원은 자연과 어우러진 이국적인 농원 속 체험교실, 동물농장, 공방, 파머스마켓, 레스토랑 등 건강한 먹거리와 깨끗한 자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놀거리가 다양하게 구비된 고창의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잡으며 6차산업의 성공모델로 주목 받고 있다.
자연 속에서 품격 있는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콘셉트로 설계된 파머스빌리지 수영장은 독특한 유아풀과 50M의 대형풀을 가지고 있다. 달팽이 모형의 차별화된 유아풀은 안쪽으로 들어갈수록 서서히 낮아지는 구조로 기존풀과 차별화를 하였고 미끄럼틀 등 부대시설 보유하여 아이들의 흥미 유발하고 다양한 물놀이를 즐길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외에도 파머스빌리지 수영장 내 상하농원 수제공방 레시피 피자와 다양한 공방 스낵 그리고 고창 로컬 과일로 준비된 신선한 음료와 상하목장 밀크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음식들을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스낵바 공간도 준비되어 있다.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수영장은 자연환경의 질서를 지키고 대지를 거스르지 않도록 건축했다. 천장을 활용한 자연광 시스템을 적용하고 태양열 조명을 사용해 전기사용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됐다. F&B파트에서는 생 분해되는 플라스틱 프리 용품 사용으로 제로플라스틱의 가까운 실행을 통해 고객이 부담 없이 즐기면서 상하농원과 함께 로하스를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안전하고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1일 2회 정기적인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해 외부 바이러스로 인한 발열을 1차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안전요원은 한순간도 수영장을 비우지 않는 안전성을 갖췄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파머스빌리지 수영장을 통해 상하농원은 단순한 체험의 장소를 넘어서 자연 속에서의 문화, 예술,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종합적 지역 문화의 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상하농원 방문객들이 자연속에서 편안하고 안락한 휴식을 통해 재충전의 기회를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파머스빌리지 수영장 개관과 더불어 '상하농원 풀캉스 패키지'를 준비했다. 이번 패키지는 상하농원 수영장 입장권, 파머스빌리지 숙박과 조식, BBQ디너, 갯벌체험, 농작물 수확체험 등이 모두 포함된 구성이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