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식약처인증 의료기기 '팬텀 메디컬' 출시

황두현

hdh@kpinews.kr | 2020-06-24 11:36:32

목, 허리 디스크 등 척추 관련 환자가 600만 명을 넘으면서 가정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의료기기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지난해 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목디스크 진료 환자가 100만 명, 목 통증 환자는 143만 명, 협착증 환자는 172만 명, 허리디스크 환자는 206만 명 등 관련 질환자 모두 증가하는 추세다. 관련 질환을 앓고 있음에도 병원에 가지 않은 잠재적인 환자를 고려하면 더 큰 환자군이 있다.

이같은 문제의식에서 헬스케어 기업 바디프랜드는 디스크와 협착증 치료에 도움이 되고 통증을 완화하는 메디컬체어를 출시했다.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는 24일 오전 유튜브 라이브로 '언택트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고 '팬텀 메디컬'을 첫 공개했다.

바디프랜드는 '팬텀 메디컬'이 목디스크와 퇴행성 협착증 치료, 근육통을 완화하는 조합의료기기라고 설명했다. 이는 의료용 전자기 발생기, 전동식 공기주입식 정형용 견인장치, 의료용 온열기, 의료용 진동기 4가지로 식약처 인증을 받았다는 의미다.

▲ 바디프랜드 모델 김상중 씨와 신제품 '팬텀 메디컬' 상품 이미지. [바디프랜드 제공]

'팬텀 메디컬'의 가장 주된 사용효과는 목디스크와 협착증 치료다. 팽창, 수축하는 에어셀을 이용해 사용자의 목 부분을 견인하고, 늘리고, 지압함으로써 치료하는 원리다.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 전철진 실장은 "하중이 목 뒷부분의한 곳에 집중되지 않고 전체적으로 균일하게 분포되도록 견인하고 마사지 해 목디스크와 협착증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통증 완화도 '팬텀 메디컬'의 주요 기능이다. 척추라인에 펄스 전자기장(PEMF) 발생시켜 근육통을 완화해준다. PEMF 치료는 근육 통증 완화를 위해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등과 허리에 온열 작용을 통해 근육통을 완화하고, 전신에 진동과 압박자극을 가해 근육을 이완하여 근육통을 완화하는 기능 역시의료기기로 인증 받았다.

이 같은 의료기기 인증 기능들은 '목디스크 치료에 도움이 되는 에어셀을 이용한 장치가 구비된 안마의자 특허'를 비롯해 총 5개의 바디프랜드가 보유한 특허 및 실용신안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 조수현 센터장은 "계속되는 컴퓨터 앞 업무,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 등으로 많은 분들이 목디스크와 협착증 등으로 고통 받고 있다"며 "건강수명 연장을 추구하는 전문 연구인력들이 한 마음으로 연구개발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제조 과정도 엄격히 관리된다. 의료기기법에 따른 GMP(의료기기제조업자가 생산하는 의료기기의 안전성, 유효성, 적합성, 일관성 등을 높은 수준으로 보장하기 위한 품질보증체계) 심사를 완료한 환경에서 제조되고 있다.

바디프랜드 박상현 대표이사는 "팬텀 메디컬은 목디스크와 협착증, 관련 통증을 완화하고 치료할 수 있는 홈 헬스케어 의료기기"라며 "'팬텀 메디컬'을 시작으로 헬스케어 로봇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 인류의 건강수명 10년 연장을 반드시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황두현 기자 hdh@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