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핏, '개인 맞춤형 골프 클럽 추천' 앱…국내 최초
남경식
ngs@kpinews.kr | 2020-05-25 18:10:41
골프 빅데이터 혁신 기업 '리모핏'은 머신러닝을 통해 골퍼에게 가장 적합한 클럽을 추천하는 앱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개인 맞춤형 골프 피팅 앱 '리모핏'은 자신의 골프 스윙, 사용 중인 클럽 정보와 신체 정보 등을 입력하면, 국내 출시된 클럽 중 최대 비거리와 정확한 방향을 위한 클럽 헤드(head)와 샤프트(shaft)를 각각 추천해준다.
리모핏의 추천 알고리즘은 골프 스윙 로봇과 초고속 카메라 타구 분석기 등 최첨단 장비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리모핏 김성준 수석연구원은 "골프 피터의 지식과 감각에만 의존해왔던 클럽 피팅을 더 과학적이고 효과적으로 발전시키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리모핏은 앱에서 추천된 골프 클럽을 재고나 중고 클럽으로도 구매할 수 있는 이커머스 서비스를 올해 하반기 선보일 예정이다.
리모핏 함시원 대표는 "빅데이터 기반의 앞선 기술력으로 더 완벽한 퍼포먼스를 원하는 골퍼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나아가서는 나만의 클럽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유통 구조의 혁신으로 골프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리모핏은 골퍼의 스윙 빅데이터 머신러닝을 통해 개인 맞춤형 AI 서비스를 제공하는 빅데이터 혁신 기업이다. 리모핏 함시원 대표는 홍보대행사 '함샤우트'의 공동 대표를 맡고 있는 마케팅 전문가다.
K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