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천호점 오픈…"한국의 다양한 가족형태 타깃"
손지혜
sjh@kpinews.kr | 2020-04-29 19:41:00
프레드릭 요한손 이케아코리아 대표는 29일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점에 방문해 이번 시리즈의 공을 디자인 총괄매니저에게 돌리며 기대감을 표했다.
"코쿤(방)을 꾸미면서 가장 신경썼던 부분은 '현실감'과 '감흥'이었다" 이케아 천호점 현장에서 만난 이케아의 홈퍼니싱 리테일 디자인 총괄매니저인 호라시오 트루히오 (Horacio Trujillo)는 이번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 기획에 대해 이같이 평가했다.
그는 한국의 다양한 인구 구조를 타깃으로 삼았다고 밝혔다. 자녀와 함께 살아가는 혹은 1인 가구로서 살아가는, 황혼의 부부로 살아가는 상황들을 떠올려보며 방들을 디자인했다는 것. 그러면서도 일반 소비자가 감당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을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이케아 코리아가 4월 30일 국내 첫 도심형 접점인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를 공식 오픈했다. 천호점의 주제는 '침실'이다. 이케아 측은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의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 이번 주제를 침실로 잡았다고 밝혔다.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는 서울 현대백화점 천호점 9층에 약 506㎡(약 153평) 규모로 열려있다. 이곳에서는 주거 환경 및 트렌드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홈퍼니싱 컨설턴트가 플래닝 서비스부터 제품 주문까지 도와준다.
천호점에서는 침대, 옷장, 서랍 등의 가구뿐 아니라 홈퍼니싱 액세서리까지 약 500여 가지 제품을 실제로 볼 수 있다. 아이들의 성장에 맞게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침대부터 넥타이나 액세서리 수납장을 사용자의 구미에 맞게 추가할 수 있는 옷장까지 다양한 물건이 전시돼 있다. 소비자의 주거 공간에 딱 맞는 사이즈의 가구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는 키오스크도 군데군데 배치돼 있다.
이케아 코리아는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 오픈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음달 21일까지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에서 60만 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오릿털과 깃털 충전재를 넣은 요르드뢰크(JORDROK) 베개를 증정한다. 120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 요르드뢰크 베개와 통기성 및 흡습성이 뛰어난 뢰드토파(RODTOPPA) 이불을 함께 증정한다.
KPI뉴스 / 손지혜 기자 sjh@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