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K뉴스 "김정은 레저 선박, 이달 원산서 활동"
김형환
khh@kpinews.kr | 2020-04-29 14:15:28
"레저용 보트 발견과 김정은의 원산 이동은 높은 상관관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레저용 보트가 원산 주변 해역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의 북한 전문 매체 NK뉴스는 위성사진 분석 결과 김정은 위원장의 전용 별장이 있는 원산 앞바다에서 그가 종종 이용하는 레저용 보트들이 발견됐다고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NK뉴스는 이를 토대로 김 위원장이 계속 이 지역에 머물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도했다.
NK뉴스는 김정은의 원산 별장은 과거 '향산 별장'이라 불리기도 했다며 지난 12일 김 위원장이 긴급 심장 수술을 위해 향산 진료소로 향했다는 주장은 '향산'이라는 이름이 같아 발생한 착각이라고 추측했다.
NK뉴스는 과거 김 위원장의 레저용 보트들이 원산 지역으로 이동했을 때 김 위원장이 실제로 원산에 모습을 드러냈다고 밝혔다.
2016년 여름 이후 원산 지역을 촬영한 플래닛랩의 중해상도 위성사진에서 김 위원장의 보트들이 발견된 17번 중 11번은 실제로 김 위원장이 원산에 있었다는 것이다.
앞서 '38 노스'는 지난 21일과 23일 원산 별장 인근 기차역에서 김 위원장의 전용열차로 추정되는 기차가 촬영됐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에 대해 NK뉴스는 2013년 구글 어스 사진에서 원산 지역에 김 위원장의 전용열차가 발견된 8차례 중 김 위원장이 실제 원산 인근에서 모습을 보인 일이 7번에 있었다고 주장했다.
KPI뉴스 / 김형환 인턴 기자 khh@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