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우리 동네 숨은 맛집, 안동식 찜닭의 인기 비결
김현민
khm@kpinews.kr | 2020-03-25 18:40:52
'2TV 생생정보'에서 안동식 찜닭 맛집 주인장이 단골 손님을 만족하게 한 비결을 밝혔다.
25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우리 동네 숨은 맛집' 코너에서는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안동식 찜닭 맛집이 소개됐다.
주인장은 코로나19의 여파가 매출에 영향을 주지 않았냐는 질문에 "다행히 단골손님들이 도와줘서 잘 버티고 있다"면서 "제가 찜닭을 한 21년 했다. 오랜 세월이 지나서 그런지 다행히 단골손님은 많은 편"이라고 전했다.
이 집의 찜닭을 맛본 손님들은 "고기에 양념이 아주 잘 배어있고 고기도 부드러워서 맛있게 잘 먹었다", "단맛이 많이 강조되기보다 김칠맛과 살짝 매운맛이 강조된 찜닭"이라고 칭찬했다.
주인장은 매일 아침 생닭을 공수해 깨끗이 세척한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한다. 특히 조각을 잘게 내 양념이 잘 배도록 한다. 찜닭을 끓이는 동안에는 쉬지 않고 일일이 거품을 걷어내 비린내를 제거하고 깔끔한 맛을 낸다.
아울러 남다른 맛의 비법으로 직접 만든 매운고추진액과 양파를 함께 갈아 넣는 것을 소개했다. 찜닭을 먹은 뒤 남은 양념에 비벼 먹는 누룽지도 빼놓을 수 없는 별미다.
주인장은 단골이 많아진 비결로 "손님이 오면 최선을 다하려고 했고 손님이 맛있게 드시고 빈 접시만 남기고 갈 때 '내가 잘 선택해서 장사하고 있구나' 생각했다. 나태해지려고 하면 단골손님 보면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KPI뉴스 / 김현민 기자 khm@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